본문 바로가기
IT

무료 일러스트 사이트 (저작권x) TOP5

by _!! 2021. 12. 17.

과제, 상세페이지, ppt, 마케팅 상세페이지 등을 만들 때 일러스트 이미지의 필요성을 느낍니다. 괜찮은 일러스트 이미지를 발견해도 저작권 때문에 포기하곤 하는데요. 작업물의 퀄리티를 확 올려줄 뿐만 아니라 개인적, 상업적 용도로 사용 가능한 무료 일러스트 사이트 TOP5를 소개합니다.

 

 

1. unDraw

undraw-홈페이지-메인화면-캡쳐
unDraw

 

깔끔한 무료 일러스트 사이트 unDraw입니다. 홈페이지를 보면 알 수 있다싶이 포인트 컬러는 하나만 사용하고 나머지 색상은 무채색 계열입니다. 시선이 분산되는 것을 막고 원하는 포인트를 강조할 수 있는 스타일입니다.

 

상단에 포인트 컬러를 자신이 원하는 색상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이미지 종류도 상당히 많습니다. 귀여운 느낌보단 비즈니스 영역의 인포그래픽이나 ppt 제안서, 홈페이지 용으로 추천합니다.

https://undraw.co/illustrations

 

 

2. manypixels

manypexels-홈페이지-메인화면-캡쳐
manypixels

 

조금 더 귀여운 느낌의 일러스트 사이트입니다. 상황별 이미지가 좀 더 많고 역시 포인트 색상은 변경이 가능합니다. 대학교 ppt 과제나 좀 더 발랄하고 캐치한 마케팅 재료로써 유용해 보입니다.

https://www.manypixels.co/gallery

 

 

3. artvee

artvee-홈페이지-메인화면-캡쳐
artvee

 

전형적인 일러스트 사이트는 아니지만 정말 좋아하는 사이트 중 하나인 artvee입니다. 저작권이 지난 클래식 명화들을 고해상도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고야 , 클림트, 램브란트 등 유명한 작가들의 작품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그림뿐 아니라 과거의 포스터, 풍경화, 성경 삽화, 드로잉 등 종류도 다양합니다. 이 많은 작품들을 무료로 쓸 수 있다니 정말 감사하죠. 클래식하거나 레트로 한 분위기의 재료가 필요할 때 좋을 뿐 아니라 사실 그냥 감상용으로 좋네요.

https://artvee.com/

 

 

 

4. humaaans

humaaans-홈페이지-메인화면-캡쳐
humaaaans

사이트의 이름처럼 다양한 사람들을 내가 원하는 대로 조합 가능한 일러스트 사이트입니다. 예전 인형 옷 입히기 놀이와 비슷하다고 보면 되는데요.

 

먼저 원하는 자세, 배경과 사람 수, 구성을 고릅니다. 그다음 등장인물의 헤어스타일, 옷, 포즈 등의 디테일을 내 마음대로 조합할 수 있습니다. 피부색, 머리색, 옷 색깔도 취향에 맞게 선택 가능합니다. 기존에 정형화된 일러스트 이미지가 아니라 좀 더 내 상황에 맞는 이미지를 직접 조합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https://blush.design/collections/humaaans/humaaans

 

 

5. OpenPeeps

openpeeps-홈페이지-메인화면-캡쳐
openpeeps

humaaans와 비슷하게 조합이 가능한 일러스트 사이트인데요. humaaans가 상황과 구도 중심이라면 Openpeeps는 좀 더 캐릭터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얼굴, 상반신, 서 있는 모습, 앉아 있는 모습 등으로 캐릭터를 만들 수 있습니다. 프로필로 쓸만한 느낌의 손 그림 일러스트입니다. 조합 종류가 그렇게 많지 않지만 약간 미국스러운 느낌의 독특한 캐릭터 이미지를 원한다면 괜찮아 보입니다.

https://blush.design/collections/open-peeps/open-peeps

 

 

 

지금까지 5종류의 무료 일러스트 사이트를 알아봤습니다. 무료 일러스트 사이트 중에는 원작자를 표기하는 조건으로 무료인 곳도 있는데요. 이 TOP5 리스트의 사이트들은 그런 조건조차 없이 개인적, 상업적 무료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이미지를 복제하거나 재배포하거나 통합하는 행위 등은 허용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광고없는 모바일 유튜브 음원추출

당신이 결정을 잘 못 내리는 3가지 이유

갤럭시 카메라 소리 끄기 (따라하기만 하면 됨)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윈도우10 비밀번호 해제  (0) 2021.12.24
PDF 엑셀 변환  (0) 2021.12.23
빅스비 루틴 켜는 법 3가지  (0) 2021.12.15
노트9 빅스비 루틴(굿락x)  (1) 2021.12.15
광고없는 모바일 유튜브 음원추출  (0) 2021.12.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