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노트9 빅스비 루틴(굿락x)

by _!! 2021. 12. 15.

갤럭시 s10부터 정식 빅스비 루틴을 지원하는데요. 갤럭시 s8, 노트8, s9, 노트9 사용자들도 정식 버전의 빅스비 루틴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굿 락의 루틴이 아니라 갤럭시 s10, s21, 노트10, 노트21에 들어가는 독립적인 빅스비 루틴입니다.

 

 

2% 아쉬운 굿락 루틴대신 빅스비 루틴

갤럭시 s10 이전의 플래그쉽 이용자들은 빅스비 루틴이 빠져서 항상 아쉬웠는데요. 굿 락을 설치하고 굿 락 안의 루틴을 설치해서 아쉬움을 달랬습니다. 굿 락의 루틴은 빅스비 루틴에 비해서 다크 모드가 안 되는 등의 기능적 제한과 설정 방법도 직관적이지 않은 편이었습니다.

 

다행히 이전 구형 갤럭시 사용자들도 독립적인 빅스비 루틴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빅스비 루틴 apk를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순서대로 따라오세요.

 

1. APK를 다운로드 합니다.

빅스비루틴apk-다운로드사이트-화면-캡쳐
apk-다운로드

 

 

https://www.apkmirror.com/apk/samsung-electronics-co-ltd/bixby-routines/bixby-routines-3-1-21-7-release/

위의 링크를 눌러서 해외에서 유명한 apk 다운로드 사이트인 apkmirror에 접속합니다.

 

홈페이지에는 3.5.00.45 버전까지 올라와 있는데요. 구형 갤럭시 폰에서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작동하는 버전 중 가장 최신 버전이 링크로 걸어드린 3.1.21.7입니다. 사이트 접속 후 화면을 밑으로 내려서 네모 박스 친 화살표 모양을 눌러서 다운로드하여 주세요. 

 

 

2. APK를 설치합니다.

빅스비루틴apk-설치하시겠습니까-메세지-캡쳐
apk-설치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실행하여 폰에 설치해줍니다.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라고 뜨면 앱 설치 허용을 눌러주면 됩니다. 설치가 다 끝나면 재부팅해주세요.

 

 

3. '유용한 기능'에서 '빅스비 루틴'을 켭니다.

갤럭시폰-유용한기능에서-빅스비루틴-활성화하는-화면-캡쳐
설정-유용한기능

설정에 들어가서 '유용한 기능'을 보시면 빨간 밑줄처럼 빅스비 루틴이 새로 생긴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눌러서 들어가신 다음 빨간 네모 박스의 버튼을 눌러 빅스비 루틴을 활성화됩니다. 그 후 '빅스비 루틴'을 누르면 빅스비 루틴 설정 화면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빅스비루틴-실행한-화면-캡쳐
빅스비루틴-실행화면

 

 

지금까지 구형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빅스비 루틴을 실행하는 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사용해보니 굿 락 루틴보다 훨씬 다양하고 인터페이스도 사용하기 쉬웠습니다. 다만 매번 유용한 기능에 들어가서 빅스비 루틴을 실행하는 것은 엄청 번거로운데요. 다음 글에서 쉽게 빅스비 루틴을 실행하는 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IT] - 빅스비 루틴 켜는 법 3가지

[IT] - 광고없는 모바일 유튜브 음원추출

[IT] - 갤럭시 카메라 소리 끄기 (따라하기만 하면 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