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빅스비 루틴 켜는 법 3가지

by _!! 2021. 12. 15.

구형 갤럭시 폰에서 빅스비 apk를 통해 빅스비 루틴 설치방법을 알아봤는데요. 설치 이후 빅스비 루틴을 켜거나 설정하기 위해서 매번 '유용한 기능'에 들어가려면 불편합니다. 간단하게 빅스비 루틴 켜는 법 3가지를 정리해봤습니다.

 

 

1. 알림 창에 등록하기

손가락으로 스마트폰 상단을 한번 쓸어내리고 다시 한 번 쓸어내리는 왼쪽 사진처럼 점 세 개가 나오는데요. 눌러준 다음 버튼 순서'를 눌러줍니다.

갤럭시폰-알림창-버튼순서-캡쳐화면
알림창-버튼순서

 

 

빅스비 루틴 apk를 설치한 상태이기 때문에 위쪽에 네모박스처럼 빅스비 루틴 버튼이 새로 생겼을 겁니다. 끌어다가 원하는 알림 창 위치에 놓으세요. 다음부터는 간단하게 알림 창을 통해 빅스비 루틴을 껐다 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알림 창에서 빅스비 루틴 버튼을 꾹 누르면 빅스비 루틴 설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갤럭시폰-알림창에서-빅스비루틴-추가-캡쳐화면
알림창-빅스비루틴

 

 

2. 위젯으로 등록하기

첫번째 방법은 루틴 전체를 껐다 켰다 했다면 이 방법은 설정해놓은 루틴 별로 조작이 가능한 방법입니다. 홈 화면에서 엄지와 검지로 사진을 축소하듯 핀치 줌 아웃을 하면 위젯을 고를 수 있습니다. 거기에서 빅스비 루틴을 꾹 눌러 홈 화면에 끌어다 놓습니다.

 

어떤 루틴을 선택할지 고르라는 창이 나오는데요. 저는 네비게이션용 루틴 하나만 만들어 놓은 상태라 네비를 골랐습니다.

갤럭시폰에서-빅스비루틴-위젯추가-캡쳐화면
위젯-루틴추가

 

 

루틴을 고르고 나면 이제 바탕화면에서 '네비' 루틴을 껏다 켰다 마음대로 조작 가능합니다. 같은 방법으로 여러 루틴을 메인화면에 꺼내놓고 쓰면 상황별로 편리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홈화면에-빅스비루틴위젯-추가된-화면-캡쳐
메인화면-루틴위젯

 

3. 홈 화면에 설치 

내가 설치한 어플이 모두 나타나는 화면이 앱스인데요. 앱스에 빅스비 루틴 어플이 뜨도록 만들고 그것을 홈 화면에 꺼내놓고 일반 어플처럼 쓰는 방법입니다. 

 

설정-애플리케이션에 들어가서 '빅스비'로 검색한 다음 '빅스비 루틴' 옆의 톱니바퀴를 눌러줍니다.

설정-애플리케이션에서-빅스비루틴-설정-캡쳐-화면
애플리케이션-빅스비루틴

 

 

앱스 화면에 빅스비 루틴 표시를 켜주세요.

앱스화면에-빅스비루틴표시설정-켜는-화면-캡쳐
앱스화면표시

 

앱스 화면에 빅스비 루틴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어플 쓰듯이 앱스 화면에 들어와서 쓰거나 홈 화면에 끌어다 놓고 쓰거나 편한 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빅스비루틴-앱스화면에-설치된-화면-캡쳐
앱스화면

 

[IT] - 노트9 빅스비 루틴(굿락x)

[IT] - 광고없는 모바일 유튜브 음원추출

[IT] - 윈도우10 고클린 한 방에 사용법 정리하기(ft 다운로드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