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초당옥수수 찌는 법 vs 전자레인지

by _!! 2022. 6. 20.

6월 ~ 8월은 초당옥수수의 제철인데요. 일반 옥수수와 달리 달콤하기 때문에 찔 때 따로 설탕이나 삼성당을 넣지 않아도 맛있습니다. 옥수수는 삶거나 솥에 찌거나 간편하게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먹는 방법이 있는데요. 초당옥수수 맛있게 찌는 법과 두 조리법 중 어느 것이 더 나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껍질에-싸여있는-옥수수-여러개와-껍질이-벗겨진-옥수수-하나가-있는-이미지
초당옥수수

 

초당옥수수 맛있게 찌는 법

 

 

초당옥수수는 생으로도 먹는 사람이 있지만 풋내가 나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물에 넣어서 삶는 방법도 있는데 단맛이 물로 빠져나가기 때문에 이 방법 역시 별로입니다.

 

가장 보편적이고 방법은 쪄서 먹는 것인데요. 초당옥수수를 맛있게 쪄먹으려면 일반적인 찰옥수수보다 짧게 10 ~ 15분 정도만 찌는 것이 좋습니다.

 

초당옥수수는 찰옥수수보다 수분이 많고 과일 같은 느낌이기 때문에 찌는 시간이 길 필요가 없습니다. 10 ~ 15분 정도를 물만 넣고 찌면 됩니다.

 

일반 찰옥수수를 맛있게 먹기 위해선 설탕이나 삼성당, 뉴슈가 등을 넣지만 초당옥수수는 그냥 물만 넣으세요.

 

여기서 더 부드럽고 탱글 하게 먹기 위해선 찐 옥수수를 찬 물에 5분 담갔다가 꺼내서 드셔 보세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수분이 빠져나가며 옥수수알이 쪼그라들고 질겨지는 것을 막아줘서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초당 옥수수 전자레인지로 먹는 법

보다 간편하게 전자레인지로 먹는 방법은 초당옥수수 1개당 4분 내외로 돌려먹는 방법입니다. 이때 역시 껍질 2 ~ 3장이 있으면 수분 손실을 막아줘 좀 더 촉촉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쪄서 먹는 것과 전자레인지로 먹는 것의 맛 차이는 어떨까요? 아무래도 찌는 방식이 물을 이용하기 때문에 더 식감이 좋고 맛이 풍부합니다. 알맹이가 수분 더 더 포함하고 있고요.

 

두 가지 방법을 동시에 비교하자면 그런 것이니 간편하게 드실 분은 전자레인지로 조금 수고하더라도 맛을 위한다면 찜기로 쪄서 드시면 되겠습니다.

 

옥수수를 직접 까고 손질하는게 귀찮다면 전부 손질해서 나오는 백화점 납품용 초당옥수수를 권해드립니다.

 

[직접까서 손질한] 의령 꿀당 프리미엄 초당 옥수수 백화점납품용, 7) 특품 초당옥수수 10개 (길이14cm이상)

 

 

로보락 S7 Plus와 S7 MaxV Plus 중 고민이라면 딱 정해드립니다

서대구역 주차요금 할인대상 할인율 가장 정확한 정보

직구할 때 알아두면 돈 아끼는 관세 팁 3가지

춘천 레고랜드 호텔 방 종류와 가격 정리

SKT 5G 요금제 총정리

횡단보도 우회전 단속 (2022년 기준 상황별 정리)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