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신한 딥드림 신용카드 간단 정리 - 오프라인 쇼핑러에게 추천!

by _!! 2022. 9. 21.

요즘 무조건, 무실적 신용카드의 인기가 높습니다. 딥드림 신용카드는 신한카드에서 나온 무조건, 무실적 신용카드인데요. 아무 고민 없이 쓸 수 있는 쓸 수 있으면서도 몇 가지 조건만 만족하면 혜택이 확 좋아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혜택과 장단점을 알기 쉽도록 정리해봤습니다.

 

1. 기본 정보

신한딥드림신용카드와-신한딥드림모베러웍스신용카드-앞면-이미지
딥드림신용카드-딥드림모베러웍스카드

 


먼저 신한 딥드림 신용카드는 비자와 유니온페이 두 브랜드 중 고를 수 있습니다. 비자는 연회비가 1만 원, 유니온페이는 8천 원입니다.

신한 딥드림 신용카드는 카드 이름처럼 여러 가지 드림 혜택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처음 보면 낯설어서 헷갈릴 수 있습니다. 차근차근 하나씩 따라오시면 간단합니다.

 

1단계 - 모두드림

모두드림 - 전월 실적, 한도 상관없이 국내외 가맹점 0.7% 포인트 적립

모두드림은 신한카드 가맹점이라면 아무 조건 없이 0.7% 신한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기본 혜택입니다. 전월 실적도 필요 없고 통합할인도 없기 때문에 아무리 많이 써도 혜택이 적용됩니다.

여기서 딥드림 신용카드 대금이 빠져나가는 통장을 신한은행 통장으로 연결하시면 0.1%가 추가로 적립되어 기본 적립률이 0.8%가 됩니다.

신한은행 통장이 없다면 비자 페이웨이브로 결제하는 건에 대해서 0.1% 추가 적립이 가능한데요. 비자 페이웨이브는 삼성 페이의 카드 버전이라고 보면 됩니다.

카드를 긁는 것이 아니라 톡 치면 결제가 되는데요. 우리나라보단 해외에서 많이 쓰입니다. 현재 국내에선 홈플러스, 스타벅스, GS25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단 이 두 가지는 중복 적용되진 않기 때문에 0.8%가 1단계 모두드림의 최대 적립률입니다.

 

2단계 - 더해드림

더해드림 - 자주 가는 DREAM 영역 2.1% 포인트 적립

신한 딥드림 신용카드는 전월 실적이 필요 없지만 만약 30만 원이 넘는다면 더해드림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더해드림 혜택은 총 5가지로 구성된 DREAM 영역에 대해 추가로 1.4%가 적립되는 것입니다. 기본 모두드림 혜택이 0.7%니 1.4%가 더해지면 총 2.1%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것입니다.

Discount store(할인점) 이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홈플러스, 롯데마트, 롯데 VIC마켓, 농협 하나로마트·클럽
Retail store(편의점, 잡화) CU, GS25, 세븐일레븐, 올리브영, 다이소
Enjoy store(영화, 커피) CGV, 롯데시네마, 커피업종
Abroad(해외) 해외 일시불 이용금액
Mobile(이동통신요금) SKT, KT, 유플러스 요금 자동이체


위의 5가지의 분야의 앞글자를 딴 것이 DREAM 영역입니다. 온라인 쇼핑 영역이 없는 것은 아쉽습니다.

그럼에도 전월 실적이 30만 원을 넘기만 한다면 실생활에서 가장 많이 접하는 영역에서 2.1% 적립을 누릴 수 있으니 상당히 괜찮습니다.

 

3단계 - 챙겨드림

챙겨드림 - DREAM 영역 중 가장 많이 이용한 영역 3.5% 포인트 적립

 

챙겨드림에서는 여기서 한 발 더 나아가는데요. 5가지 DREAM 영역 중 가장 많은 이용한 영역에 한해서 다시 1.4%가 추가 적립됩니다. 즉, 더해드림 2.1%에다 1.4%가 추가되는 총 3.5%가 됩니다.

여기까지만 보면 장점만 있는 카드 같지만 아쉬운 점이 하나 있습니다. 더해드림과 챙겨드림은 통합 적립한도가 존재한다는 점입니다.

전월 실적 모두드림 적립한도 더해드림+챙겨드림 월 통합 적립한도
30만원 이상 ~ 60만원 미만 적립한도 없음 1만 포인트
60만원 이상 ~ 120만원 미만 3만 포인트
120만원 이상 5만 포인트

표 내용과 같이 모두드림은 한도가 없지만 더해드림과 챙겨드림은 적립률이 높은 대신 한도가 있습니다. 실적 구간도 30만 원, 60만 원, 120만 원으로 넓은 편이라 아쉽습니다.

기타 혜택

아껴드림
-토요일, 일요일 전 주유소 리터당 80원 적립
-당월 택시 3, 6, 9번째 이용할 때 2천 원 할인
-반겨드림 5천 포인트 적립

신한금융그룹 우대 서비스
-인터넷, 폰뱅킹, 신한 쏠을 이용한 이체 수수료 월 10회 면제
-CD/ATM를 이용한 신한은행 계좌 현금인출 수수료 월 10회 면제
-모바일로 생애최초 신한금융투자 증권계좌 개설 시 온라인 국내 주식 위탁수수료 평생 우대

 

 2. 전월 실적, 포인트 적립 제외 기준

전월 실적 제외 기준

단기 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 카드대출(카드론), 연회비, 각종 수수료, 이자, 거래 취소 금액, 기프트카드 구매금액, 선불카드 충전금액

위의 목록은 다른 카드들도 보통 전월 실적에 포함시켜 주지 않는데요. 뿐만아니라 해당 카드로 할인을 받으며 결제한 금액에 대해서도 전월 실적으로 쳐주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할인받은 금액이 실적에 안 들어가면 실적을 맞추기 위해 그만큼 다른 결제를 해야 되기 때문에 실질적인 전월 실적 기준이 확 올라가버립니다.

신한 딥드림 카드는 할인받은 결제 건도 실적에 포함되기 때문에 위의 표에서 봤던 전월 실적 기준이 실제와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신용카드에서 많이 하는 것이 상품권을 전월 실적에서 빼는 것인데요. 상품권도 제외 기준에 포함되지 않았기 때문에 신한 딥드림 카드는 전월 실적 제외 기준은 상당히 괜찮습니다. 

 


포인트 적립 예외 기준

전월 실적 제외 기준, 포인트 사용 거래 금액, 지방세/국세, 아파트 관리비/도시가스/전기료, 4대 보험, 무이자/슬림할부 이용 거래, 신한카드 할인 적용된 거래

전월 실적 제외 기준에다 추가로 위의 거래들은 포인트 적립이 되지 않습니다. 여기서도 마찬가지로 상품권을 구매해도 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것이 장점입니다.

 

3. 총평

 


조건 없이 기본 적립률이 괜찮은 편이며 전월 실적이 30만 원만 넘어도 꽤 적립률이 우수합니다. 전월 실적 제외 조건과 포인트 적립 예외 기준은 아주 좋습니다.

사용 패턴 중 오프라인 결제가 많고 5가지 DREAM 영역 중 한곳에 집중되어 있다면 3.5% 최대 적립률을 누릴 수 있어 유리합니다.

전월 실적의 갭이 크고 한도가 있는 것은 아쉬운데요. 반면 완전 무조건, 무실적 신용카드와 비교해본다면 더 쓰는 만큼 추가 혜택이 있는 것이기 온라인 쇼핑 결제 건이 많지 않다면 오히려 더 좋습니다.

참고로 신한 딥드림 모베러 웍스 신용카드의 경우 딥드림 신용카드와 혜택이 동일하고 디자인만 기본 버전이냐 모베러 웍스와 협업 버전이냐의 차이만 있습니다. 디자인이 마음에 드는 카드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정확한 혜택과 예외사항은 꼭 신한카드 홈페이지 공식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