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서대구역 주차요금 할인대상 할인율 가장 정확한 정보

by _!! 2022. 6. 3.

서대구역은 지하철이 연결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자차로 서대구역 경부선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서대구역은 주차장마다 요금과 할인율이 다릅니다. 미리 할인 대상이 누구고 할인율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하시고 자신의 상황에 맞는 주차장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서대구역 주차장 종류

서대구역제2주차장과-남측주차장의-위치가-표시된-지도
서대구역-주차장-위치

 

 

서대구역은 현재 두 개의 주차장이 운영 중입니다. 북쪽에는 서대구역 제2 주차장, 남쪽에는 남측 공영주차장이 있습니다. 이름이 서로 다른 이유는 관리주체가 달라서인데요. 제2 주차장은 코레일이, 남측 주차장은 대구 시설공단에서 관리합니다.

 

제2 주차장은 북구 칠곡지구, 금호동, 다사, 서재 쪽에서 접근하기 용이하고, 남측 주차장은 서구 이현동, 성서, 용산, 두류 쪽에서 접근하기 편합니다.

 

이미지에서 보이듯이 제2 주차장은 서대구역 2번 출구와 연결되어 있고, 남측 주차장은 1번 출구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사람은 서대구역을 통해 반대편 주차장으로 갈 수 있지만 자동차는 통과가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미리 요금과 할인혜택을 알아보고 가는 것이 유리합니다. 규모는 제2 주차장은 주차면이 총 49대로 작은 편이고, 남측 주차장은 143대로 훨씬 큽니다.

 

주차장 별 주차요금

관리주체가 다른만큼 주차장별로 요금이 다릅니다.

  서대구역 제2 주차장 남측 공영주차장
기본 30분 1,000원 20분 무료
이후 10분당 300원 200원
당일요금 8시간 20분 이후 15,000원 8시간 31분 이후 10,000원
비고 무료회차 10분  

 

전체적으로 남측 공영주차장이 훨씬 저렴합니다. 이 요금만 보면 무조건 남측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이 나아 보이는데요. 할인 대상과 할인액도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상황에 맞게 비교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제2 주차장 할인혜택

 

 

할인 대상 할인 혜택
철드 승차권 예매/취소 30분 무료 (승차권 보유, 발매시간 24시간 내 1회 한정)
경차/ 저공해(친환경)/ 국가유공자/ 장애인 50% 할인
철도이용고객 30% 할인 (승차권 보유, 도착시간 24시간 내 1회 한정)

제2 주차장의 가장 큰 특징은 철도이용고객에게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남측 주차장에는 열차이용고객에 대한 별도의 할인이 없습니다. 

 

 

남측 주차장 할인 혜택

할인 대상 할인 혜택
장애인, 국가유공자 2시간 무료, 50% 할인
아이조아카드 50% 할인
경차, 친환경차량 60% 할인

인터넷 검색을 해보면 남측 주차장은 따로 할인이 없는 것으로 나오는데 틀린 정보입니다. 오히려 제2 주차장보다 남측 주차장의 할인 혜택이 더 좋습니다.

 

장애인이나 국가유공자의 할인율은 50%로 제2 주차장과 같지만 2시간 무료 혜택이 주어지고요.경차나 친환경차량은 10% 할인율이 더 높습니다.

 

할인 대상에 하나도 속하는 게 없는 열차이용고객이라면 제 2 주차장을 이용하고 30% 할인받는 게 더 좋을 수도 있으니 예상 이용시간으로 미리 주차요금을 계산해보시고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서대구역 버스노선 정류소위치 총 정리

직구할 때 알아두면 돈 아끼는 관세 팁 3가지

관세청 고시환율로 관세기준 150달러 미리 확인하기

모빙 데이터별 요금제 추천

마르카리베 핫해지기전에 빨리 가자! 입장료 주차장 꿀팁 주의사항 총정리

갤럭시 a53 스펙 총정리

아이폰 13 미니 자급제 있을 때 사놔야 할 이유

T멤버십 2022 신규 제휴사 총정리 미리 알고 챙겨먹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