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미래에셋증권 환전율우대 해외주식협의수수료 1분만에 받기

by _!! 2022. 9. 12.

증권사들마다 신규 회원들에게는 각종 수수료 혜택을 주는 것에 비해 기존 사용자에게는 별다른 혜택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랫동안 미래에셋증권을 사용해왔는데 1분만 투자하면 환전 수수료와 해외주식 수수료를 낮출 수 있는 방법이 있기에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미래에셋증권사-로고-이미지
미래에셋증권

1. 1588-6800으로 전화하기

비대면 계좌를 만드는 혜택으로 평생 수수료 면제, 환전율 우대 등이 있지만 이미 계좌 만든 지 오래된 저에게는 아무 해당사항이 없었는데요. 미래에셋증권 고객센터를 통해 해외주식수수료와 환전율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1588-6800 전화하기 - 0번 누르기 - 5번 누르기

 

수수료와 환전율 우대를 받기 위해서는 HTS나 MTS, 홈페이지는 안되고 무조건 위의 방법대로 전화해서 상담원에게 말해야 합니다.

 

연결이 되면 "해외주식수수료와 환전율 협의를 하고 싶습니다."라고 말하면 됩니다. 그러면 보통 협의 환전율에 대해서 어느 국가를 하고 싶으냐고 물으실 텐데요. 저는 미국, 일본, 유로를 받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상담원은 해당 화폐에 얼마의 우대율이 가능하다고 말해줍니다. 협의환전율은 상담원이 바로 처리해줄 수 있기 때문에 바로 카카오톡으로 협의 환전율이 적용되었다고 메시지가 옵니다.

 

환전율의 경우 자산 규모, 거래금액 등을 참고해 내부 규정에 따라 정해지기 때문에 개인마다 다른데요. 대략 20~80% 정도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해외주식 온라인 협의 수수료 적용받기

협의환전율 처리가 끝나면 해외주식 수수료 협의가 진행되는데요. 마찬가지로 어느 나라의 수수료를 받고 싶은지 미리 생각했다가 말하면 됩니다. 해외주식 수수료 역시 개인의 등급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는데요. 보통 0.17% 내외입니다.

 

국가 기본 온라인매매 수수료
미국 0.25%
일본 0.30%
중국 0.30%
독일 0.30%
영국 0.30%
캐나다 0.30%
홍콩 0.30%
싱가포르 0.30%
베트남 0.45%
인도네시아 0.45%

 

해외주식 수수료는 상담원이 바로 처리해 줄 수 없기 때문에 지점과 협의한 후 결과가 문자로 오게 됩니다. 우대받은 환전율과 협의수수료는 6개월 동안 유지됩니다. 계속 혜택을 받으려면 6개월 되기 전에 다시 전화로 연장하면 됩니다.

 

이벤트로 가입한 혜택보단 못하지만 안 하는 것보단 낫습니다. 미리미리 챙겨서 조금이라도 수수료를 아끼시기 바랍니다..

 

 

 

애플워치 se2 AOD는 빠졌지만 훌륭한 가성비! 디자인 출시일 가격

아이폰14 Pro ProMax에 추가된 신기능과 가격표(가성비의 13 pro?)

Z플립4 드디어 공개! 사전예약 출시일 가격 스펙 z플립3와 비교 총정리

윈도우 신박한 단축키 5가지

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 추천 결제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