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윈도우 신박한 단축키 5가지

by _!! 2022. 4. 20.

윈도우 데스크톱이나 노트북을 사용하다 보면 몰랐던 단축키를 하나씩 알게 되는데요. 단축키 하나 잘 배워놓으면 작업 효율성이 올라가며 평생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습니다. 컴퓨터 사용을 더 편리하게 해 주면서도 신박한 윈도우 10 단축키 5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Windows키 + . 또는 ;

 

평소에 특수문자를 넣을 때 어떤 방법을 사용하시나요? 지금까지  ㅁ + 한자 키를 누른다음 별표, 하트 등을 넣는 방법을 써왔습니다. ㅁ 외에 ㄷ, ㄹ 등 다른 자음 + 한자키를 쓰는 정도였는데요. 윈도우 로고 키 + 마침표 또는 세미클론을 눌러보세요.

 

윈도우키-더하기-마침표를-눌렀을때-나오는-이모티콘창=캡쳐화면
윈도우이모티콘

스마트폰에서나 쓰던 다양한 사람, 얼굴, 사물, 음식 이모지를 쓸 수 있습니다. 예전에 많이 쓰이던 기호로 다양한 얼굴 표정을 표현한 것도 있고요. 이미지에는 없지만 기존의 ®, ™, ℃, ♪, ±같은 기본 특수문자 사용도 가능합니다.

 

 

2. Windows키 + L

윈도키+L 단축키는 데스크톱보다는 노트북에서 유용한데요. 보통 노트북은 공공장소에서 사용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카페, 독서실, 사무실 등에서 작업을 하다가 잠시 자리를 비울 때가 있는데요.

 

이때 윈도우키+L을 누르면 시간과 이미지가 보이는 잠금화면으로 전환되고, 엔터를 누르면 부팅 시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로그인 화면이 뜹니다.

 

작업 중이던 화면의 노출을 막는 동시에 비밀번호를 입력해야만 노트북 조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안적으로도 좋습니다. 노트북을 사용하다 자리를 비울 때 꼭 활용하세요.

 

 

3. Windows키 + T

윈도우키와-T키를-동시에-눌러-작업표시줄에-고정된-프로그램을-빠르게-선택하는-화면
작업표시줄

 

작업표시줄에 자주 쓰는 프로그램들이 등록해서 많이들 쓰실 텐데요. 마우스나 트랙패드를 건드리지 않고 작업표시줄에 등록된 프로그램 실행이 가능합니다.

 

윈도우키+T를 누르면 작업표시줄에 흰색 네모가 생깁니다. 방향키로 좌우로 이동해서 엔터를 누르면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4. Ctrl + Shift + Esc

컨트롤키-쉬프트키-이에쓰씨키를-동시에-눌러-빠르게-불러낸-작업관리자창-캡쳐화면
작업관리자

컴퓨터에 문제가 생겼을 때 국민 누구나 아는 단축키가 바로 Ctrl + Alt + Delete입니다. 그다음 작업 관리자를 열어서 응답이 없는 프로그램을 종료시키는데요. 

 

두 단계를 거치지 않고 컨트롤 + 쉬프트 + 이에스씨를 누르면 바로 작업관리자 창이 뜹니다.

 

 

5. Ctrl + Shift + T

웹서핑을 할 때 계속 새로 창을 띄워서 작업하는 습관이 있습니다. 그러다가 창이 너무 쌓이면 한꺼번에 끄곤 하는데요. 그러다가 닫으면 안 되는 창을 닫아서 아차 할 때가 있습니다.

 

이때 컨트롤키 + 쉬프트 키 + T를 누르면 최근에 창을 닫은 순서대로 다시 창이 부활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네이버 웨일, 구글 크롬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컴퓨터를 껐다가 다시 켜도 창을 살릴 수 있으니 실수로 창을 닫고 컴퓨터를 껐을 때 너무 좌절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비보북 프로 16X 최적의 영상 편집용 노트북

구글 드라이브 타사 쿠키 다운로드 불가 해결법

에이서 노트북 충전 삐소리 비프음 해결법

무료 일러스트 사이트 (저작권x) TOP5

포토스케이프x 무료 다운로드

누끼따기 사이트

윈도우10 비밀번호 해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