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갤럭시 s22 자급제 추천사용자 vs 비추천사용자

by _!! 2022. 4. 20.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 s22 자급제 가격이 많이 내렸습니다. 초반 여러 이슈가 있어서인지 가격이 좀 더 빨리 내려 가성비가 좋아졌는데요. 이런 시기를 잘 이용하면 오히려 가성비 있게 좋은 폰을 구할 수도 있습니다. 어떤 분들이 갤럭시 s22를 구입하면 좋은지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s22-핑크색상-후면과-뒷면-이미지
갤럭시s22-핑크

좋아진 가성비

 

갤럭시 s22 노멀 모델의 경우 출고가가 999,900원입니다. 현재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삼성닷컴 5% 할인쿠폰과 삼성카드 7% 할인 청구할인을 적용하면 883,407원에 256기가 자급제 모델 구입이 가능합니다.

 

쿠팡은 더 저렴한데요. 2022년 4월 20일 기준으로 조건 없이 832,520원이고 로켓 와우 회원일 경우 76만 원 대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갤럭시 중급 라인인 A 시리즈의 출고가가 60만 원 정도 하는 것과 비교하면 생각보다 큰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반면 기능면에서는 AP, 카메라, 램, AI활용 등 큰 차이가 납니다.

 

 

플래그십은 플래그십

갤럭시s22-화이트모델-뒷면카메라부분과-전면베젤부분-이미지
갤럭시s22-화이트

 

GOS 이슈에 대한 삼성전자의 태도가 마음에 들지 않지만 또 한편으로 갤럭시 s22를 심하게 내려치기 하는 것도 옳지 않습니다.

 

중저가 시리즈와 비교하면 게임뿐 아니라 카메라, 웹 브라우징 등에서 확실히 잔렉이 없습니다. 스펙 이외의 최적화에서 실제 체감으로 느끼는 성능은 다릅니다.

 

중급 기종 대비 전체적인 마감, 뒷판 유리, 고릴라글래스 버전에 따른 액정 강도, 진동 모터, 빠짐 없는 센서 등에서 우위에 있습니다.

 

스마트폰 교체 주기가 짧다면 중급기도 쓸만하지만 오래 사용할 것이라면 상급기종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비추천 사용자

갤럭시s22-전면-이미지
갤럭시s22-전면

 

현재 갤럭시 s22의 단점으로 꼽히는 것은 배터리와 발열입니다. 기기별로 양품을 받으신 분들은 못 느끼는 분들도 있고 체감하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저 두 가지 단점이 가장 치명적으로 작용하는 사용환경이 바로 게임입니다. 고부하 작업이다 보니 발열이 심해지고 동시에 배터리도 빨리 소모됩니다. 게임을 많이 하는 사용자에게는 갤럭시 s22를 추천하지 않습니다.

 

두 번째는 영상 감상이 주 목적인 분들입니다. 큰 사이즈의 폰을 선호하는 분들은 작은 폰으로 영상을 보면 답답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폰으로 영상을 많이 본다면 S22+로 가거나 차라리 중급기의 큰 화면과 대형 배터리가 들어간 모델이 낫습니다.

 

 

추천 사용자

갤럭시s22-그린

먼저 작은 폰을 기다렸던 분들입니다. 갤럭시 s10e 이후로 오랜만에 나온 작은 안드로이드 폰이 바로 갤럭시 s22입니다. 한 손에 쥐어지는 크기와 거의 전면을 꽉 채우는 디스플레이는 디자인과 활용성 모두를 만족시킵니다.

 

두 번째는 스마트폰을 가볍게 사용하는 분들입니다. 게임은 일절 하지 않고 메신저, 인터넷 검색 위주에다가 잠깐잠깐 유튜브 보는 정도의 사용 패턴에 적합합니다. 대기전력 소모의 경우 LTE우선 모드로 하면 어느 정도 완화됩니다.

 

세 번째는 카메라가 중요한 분들입니다. 카메라에 있어서는 s21 대비해서도 확실한 발전이 있었습니다. 3개의 렌즈로 10배 광학줌, 야간모드, 접사 모드, 손떨림 방지 기능 모두 훌륭합니다.

 

네 번째는 디자인이 중요한 분들입니다. s22가 확실한 장점이 완성형 디자인입니다. 가로가 길어지면서 아이폰과 비율이 같아지며 시각적으로 안정적으로 변했습니다. 오히려 카툭튀는 아이폰보다도 훨씬 적습니다.

 

아이폰 13과 크기도 거의 같고 색상도 예뻐서 어디 가도 디자인으로 빠질 폰은 아닙니다. 전작인 S21과 비슷하다고 하지만 실제로 보면 다릅니다. 세로로 길고 둥글게 깎여있는 S21에 비해 측면 후면 모두 플랫하고 더 깔끔합니다.

 

아이폰 사용자가 아니라면 안드로이드 진영에서 갤럭시 S시리즈의 대안은 거의 없습니다. 거기다 갤럭시의 플래그십 기기가 가격까지 저렴해지면 다른 중급기들은 상대가 되지 않습니다.

 

GOS와 크게 상관없이 잘 사용하고 있는 일반 사용자가 많으니 폰 교체 시기가 되었다면 오히려 이슈가 있을 때가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찬스를 잡아보시길 바랍니다.

 

<갤럭시 S22 제품 정보 확인>

 

 

갤럭시 s22 울트라 케이스 정품 8종 살펴보기

윈도우 신박한 단축키 5가지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출시일과 사야하는 이유

갤럭시M33 (갤럭시점프2) 스펙 총정리

갤럭시 a53 스펙 총정리

갤럭시s20 fe 2022 출시! 일반 s20 fe와 차이점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