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아이폰 13 미니 자급제 있을 때 사놔야 할 이유

by _!! 2022. 4. 20.

최근 아이폰 14 시리즈의 목업 사진이 유출되는 등 신제품 정보가 차츰차츰 나오고 있는데요. 작은 폰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딱인 스마트 폰이 아이폰 미니입니다. 그중에서 현재 판매 중인 아이폰 13 미니 자급제 폰은 있을 때 사놓으라고 권하고 싶은데요. 그 이유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아이폰13미니-6가지색상-전모델-뒷면과-그린색-전면이-나와있는-이미지
아이폰13미니

이유 1. 작아서 좋다

 

이름 그대로 미니의 가장 큰 장점은 휴대성입니다. 셔츠 주머니든 바지 주머니든 미니 크로스백이든 운동 중이든 여행 중이든 어떤 상황에서도 휴대하기가 편리합니다.

 

특히나 더운 여름철 가방 메기도 덥고 반바지에 티 하나 입고 나올 때 아이폰 미니는 주머니에 쏙 들어가고 부피도 별로 차지 안 합니다.

 

남들은 뒷주머니에 폰이 반틈 튀어나올 때 미니 사용자들은 주머니에 폰을 넣어두고 어디 놔뒀더라 찾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과거에는 베젤이 광활해 액정 면적이 작았지만 지금은 디스플레이가 전면을 꽉 채워서 폰 활용에도 무리가 없습니다. 이동성과 최소한의 멀티미디어 활용성 둘 다를 만족시켜준다는 뜻입니다.

 

손이 작아서 큰 폰이 불편하거나, 옷이나 가방에 넣을 때 무겁고 커서 거추장스럽거나, 게임이나 폰 사용시간이 많은 헤비유저가 아니라면 '휴대'폰의 본질적인 역할을 이상적으로 수행합니다.

 

 

이유 2. 마지막 미니

아이폰13미니와-아이폰6의-전면-측면-사이즈비교가-가능하도록-나란히-놓여있는-이미지
아이폰13미니-아이폰6-크기비교

그러나 현재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아이폰 미니는 요즘 스마트 폰 사이에서 보기 드문 사이즈가 돼버렸습니다. 시대가 흐르며 애플도 갤럭시도 점점 폰의 사이즈를 늘려왔기 때문입니다.

 

아이폰 13 미니의 크기는 아이폰 6보다 작고 갤럭시 s3보다 작습니다. 무려 8~10년 전 스마트폰보다 작다는 것입니다.

 

스티븐 잡스가 한 손으로 모든 동작을 할 수 있어야 한다고 유지했던 4인치 대보다 커지긴 했지만 그럼에도 여전히 독보적으로 작은 사이즈입니다.

 

세상에는 휴대성을 포기하더라도 더 큰 화면으로 영상을 즐기고 싶은 사람이 다수가 되었고 결국 아이폰 12 미니가 데뷔한 후 단 한 세대만인 아이폰 13 미니를 끝으로 단종이 결정되었습니다.

 

아이폰 14 시리즈에서는 미니가 빠지고 아이폰 14, 아이폰 14 맥스, 아이폰 14 프로, 아이폰 14 프로맥스 라인업으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앞일은 모르는 것이지만 당분간은 작은 사이즈의 아이폰은 나오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아닌데? 아이폰 se 시리즈가 있는데?"라고 반문하실 수도 있는데 그런 면에서 더욱더 아이폰 13 미니를 사야 할 이유가 선명해집니다.

 

 

이유 3. 쓸만한 마지막 작은 폰

 

아이폰 se3의 경우 아이폰 13 미니보다는 크지만 그래도 한 손 조작이 가능한 작은 사람들을 위한 폰입니다. 아이폰 13 미니와 똑같은 A15 바이오닉 칩셋이 들어가 있어 성능도 전혀 꿀리지 않습니다.

 

se3도 라이트 유저들에겐 충분히 좋지만 좀 더 길게 바라보고 작은 폰을 사용할 목적으로는 13 미니가 더 적합합니다. 그 이유 중 가장 큰 부분이 배터리입니다. se3 배터리가 se2보다는 개선되었지만 12 미니 수준으로 평가받습니다.

 

아이폰 12 미니가 쓸만한 마지막 작은 폰이 되지 못하는 이유가 바로 배터리인데 se3도 마찬가지입니다. 13 미니는 12 미니에 비해 확실히 배터리 개선이 되었고 당연히 se3보다 배터리 타임이 깁니다.

 

아이폰13미니-핑크색상-뒷면-카메라-듀얼렌즈부분-확대한-이미지
아이폰13미니-듀얼렌즈

 

배터리 외에도 싱글 카메라인 se3보다 광각, 초광각 듀얼렌즈가 탑재된 13 미니가 주간, 야간, 동영상 모든 부문에서 더 나은 품질을 보여줍니다. se3는 베젤도 넓어서 13 미니보다 화면은 더 작은데 본체 크기는 더 큽니다. 그럼 se4에서 기대를 걸어볼 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2년 후 se4가 나오더라도 13 미니보다 스펙이 좋게 나오긴 어렵습니다. 아이폰 x 폼팩터를 재활용한다고 가정해도 제품 크기, 베젤 넓이, 카메라 렌즈 크기 등이 차이 날 것이고, 한 세대만에 13미니보다 높은 급으로 만들진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즉 성능, 디자인, 베젤 크기, 카메라를 갖춘 최강의 작은 폰 자리는 아이폰 13 미니가 향후 몇 년간 차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이폰 13 미니가 언제까지 생산될지 모르겠지만 생산이 끝나고 재고가 다 소진되면 당연히 새 제품으로는 구하고 싶어도 못 구하는 상황이 됩니다.

 

작은 폰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지금처럼 자급제로 자유롭게 구매할 수 있을 때 구매해서 나중에 그때 샀어야 했는데 하며 후회하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아이폰 13 미니 자급제 제품 정보>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출시일과 사야하는 이유

KT 5G요금제 총정리

LG 그램 2022 진짜 신모델 역대급 변화 총정리

아이폰 se3 스펙 배터리 총정리

갤럭시 s22 울트라 케이스 정품 8종 살펴보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