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비보북 프로 16X 최적의 영상 편집용 노트북

by _!! 2022. 3. 29.

노트북 브랜드 중 믿은 말한 품질의 노트북을 제조하는 브랜드가 에이수스(ASUS)입니다. 에이수스는 여러 노트북 라인업을 가지고 있는데 그중 비보북 프로 16X는 영상 감상, 영상 편집, 이미지 편집 등의 용도로 최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 이유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비보북프로16x-전면-액정사진과-후면-사진
비보북프로16x

주요 사양

모델명: M7600QE-L2081
CPU: AMD 라이젠 9 5900HX
디스플레이: 16인치 OLED WQUXGA 16:10 비율
메모리: 16GB DDR4 온보드
저장장치: 512GB M2. NVME SSD
그래픽카드: RTX 3050Ti
배터리: 96Wh

 

 

우수한 사양

AMD 모바일 cpu 중 가장 최상급인 라이젠 9 5950HX를 탑재하고 있는데요. 같은 세대 라이젠 cpu 중 끝판왕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영상편집과 같은 작업에서는 멀티코어 능력이 중요한데요.

 

인텔의 새로운 12세대 엘더 레이크 cpu가 나온 지금에도 5950HX는 손에 꼽힐 만큼의 최상위급 성능을 보여줍니다.

거기에 지포스 RTX 3050Ti라는 고성능 그래픽카드와의 조합입니다.

 

RTX3050과 달리 3050Ti부터는 성능이 확 올라가기 때문에 5950HX와 3050Ti의 조합은 부하가 많이 걸리는 멀티미디어 작업 환경에서 우수한 성능을 내줍니다.

 

다른 노트북의 경우 사양이 좋더라도 발열 능력이 좋지 않아 스펙만큼의 성능을 못 내주는 경우가 많은데요. 비보북 프로 16x의 경우 듀얼팬과 듀얼 히트 파이프를 장착해서 뛰어난 발열 관리 능력을 보여줍니다. 발열 관리가 확실하니 성능도 잘 뽑아내 주고요.

 

거기에 96Wh라는 대용량 배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 그램에 65Wh, 태블릿과 노트북 2 in 1 모델인 그램 360에 80Wh가 들어가 있는 것과 비교하면 상당한 용량입니다. 스펙뿐 아니라 실사용에서도 유튜브 영상을 14시간 이상 볼 수 있을 정도로 배터리 시간이 탁월합니다.

 

 

끝판왕급 디스플레이

 

일단 일반 노트북에 들어가는 LCD 액정 대신 OLED가 들어가서 화질이 생생합니다. 보통 LCD 액정의 경우 검은색이 뿌연 짙은 회색 정도로 표현되지만 OLED는 진짜 검은색 표현이 가능하기 때문에 영상 감상에서 더 몰입감이 좋습니다.

 

OLED면 번인을 걱정하시는 분들이 있겠지만 아수스에서 자체적으로 번인을 방지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탑재해 놓았습니다. 거기에 0.2ms의 노트북 중 최고의 응답 속도를 보이기 때문에 더욱 쾌적합니다.

 

3840x2400 해상도, HDR, 400 니트 밝기 등의 스펙도 훌륭합니다. 여기에 DCI-P3 100%를 만족시키기 때문에 색재현율이 우수합니다. 그것은 곧 1번의 사양과 결합해서 포토샵, 일러스트레이션 등과 같은 디자인 작업을 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유용합니다.

 

16인치의 대화면도 좋지만 화면비가 16:9가 아닌 16:10으로 세로가 더 깁니다. 그로 인해 화면에 표시되는 영역이 더 많아 인터넷 서핑, 문서 작성에서도 편리합니다.

 

아쉬운 점은 베젤이 좀 더 얇았으면 더 세련된 디자인이 될 수 있었을 텐데 하는 것입니다.

 

 

에에수스비보북프로16x-블랙색상-펼친다음-위에서-키보드좌판과-마우스패드를-찍은 이미지
키보드-트랙패드

미디어 편집을 위한 전용 기능

에이수스 비보 프로북 16x에는 다른 노트북에는 없는 특별한 기능이 들어가 있는데요. 마우스패드를 우측 상단을 쓸어내리면 왼쪽 상단에 동그라미 모양의 조그 셔틀이 뜹니다.

 

이 셔틀은 작동 프로그램마다 자동으로 적합한 기능으로 바뀌는데요. 프리미어의 경우 동영상 편집에 아주 유용한 타임라인을 이동하는 기능으로 바뀌고, 포토샵의 경우 브러시 크기 투명도 조절, 평소에는 스크롤바 음량 화면 밝기 조절 등을 직관적인 방식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비보북 프로 16x를 구석구석 살펴봤는데 기기 자체의 완성도가 높다고 볼 수 있는 노트북입니다. 1.9kg으로 가지고 다닐만한 무게는 아니지만 가끔씩 이동하며 한 자리에서 영상편집, 이미지 편집이 많은 사용자에게 최적화되어있습니다.

 

액정의 크기와 품질이 뛰어나기 때문에 멀티미디어 감상용으로도 충분하고요. 다만 문서작업이 많은 분들에게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가격도 사양 대비 저렴하고 브랜드도 좋기 때문에 사용용도에 맞으신 분들께 추천드리고 14인치 제품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에이수스 비보북 프로 16x 제품 정보>

 

<에이수스 비보북 프로 14x 제품 정보>

 

 

 

갤럭시M33 (갤럭시점프2) 스펙 총정리

에이서 노트북 충전 삐소리 비프음 해결법

갤럭시M53(갤럭시퀀텀3) 스펙 알아보기

LG 그램 2022 진짜 신모델 역대급 변화 총정리

갤럭시 a53 스펙 총정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