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갤럭시 카메라 소리 끄기 (따라하기만 하면 됨)

by _!! 2021. 11. 11.

한국과 일본에만 적용된다는 카메라 촬영 소리. 도서관 같은 조용한 곳에서 사진 찍어야 할 때 아주 난감합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을 따라 하기만 하면 예전 셔터음이 없을 때처럼 카메라 소리 끄기가 가능합니다. 꼭 갤럭시가 아니더라도 안드로이드 폰은 다 가능해요.

 

 

진동, 무음 모드에선 카메라 소리 걱정 끝

카메라 찰칵 소리 때문에 무음 카메라 어플을 다운로드하자니 중국 어플이라 내 개인정보가 빠져나가는 건 아닌지 걱정됩니다. 그러다 괜찮을 것 같은 어플 하나 설치해보면 화질도 기본 카메라만 못하고 몇 번 찍으면 광고가 떠서 불편합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기본 카메라를 무음으로 쓸 수 있게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먼저 플레이 스토어에서 SetEdit (Settings Database Editor) 어플을 다운로드합니다.

플레이스토어-SetEdit어플-다운로드화면
SetEdit-어플

 

 

2. SetEdit를 실행시키면 줄 노트 같은 화면에 알 수 없는 영어들이 가득 쓰여 있는데요. 빨간색 박스로 쳐놓은 부분이 카메라 셔터음을 수정하는 부분입니다.

"csc_pref_camera_forced_shuttersound_key"    

이 부분을 찾아서 터치해주세요. 이미지에는 "0"으로 되어있지만 처음 하시면 "1'로 되어 있을 겁니다.

SetEdit어플-셔터음명령어-캡쳐화면
셔터음-변경-명령어

 

 

3. 터치하고 나면 값을 수정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여기서 빨간 박스 친 Edit Value를 터치해주세요.

셔터음명령어-터치후-나온-EditValue캡쳐화면
셔터음-값수정

 

 

4. 1로 되어 있는 값을 0으로 바꿔주고 'Save Changes'를 눌러주면 완료입니다.

1로-되어있는-값을-0으로-변경한-캡쳐화면
값을-0으로-변경

 

지금부터는 벨소리 상태에서는 카메라 촬영음이 나지만 진동, 무음 모드에서는 찰칵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아주 직관적이라 편리합니다. 다만 삼성 갤럭시든 다른 안드로이드 폰이든 정기적으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하라고 뜹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하고 나면 카메라 셔터음이 풀리기 때문에 위의 작업을 다시 해주셔야 합니다. 다시 카메라 끄는 법 찾아보는 수고를 덜기 위해서 카메라 셔터음 명령어를 복사해서 메모 어플에 저장해 놓으면 편합니다.

 

이 명령어를 저장해두었다가 다시 작업할 때 찾아서 "1"로 바뀌어 있는 값을 다시 "0"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csc_pref_camera_forced_shuttersound_ke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