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주딱펜촉 peilinc 애플펜슬 정품펜촉보다 좋다

by _!! 2022. 4. 25.

애플 펜슬을 쓰는 사람들의 불만 중 하나는 바로 필기감입니다. 2세대도 드로잉은 훌륭하지만 필기 할 때는 여전히 불편함을 느끼는 사람이 많습니다. 주딱펜촉이라 불리는 peilinc 펜촉의 필기감은 애플 펜슬 정품 펜촉보다 좋다고 평가받는데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쫀득한 필기감

 

애플 펜슬 정품 펜촉의 경우 딱딱하고 미끄러지는 특성 때문에 필기감이 떨어집니다. 마찰이 적기 때문에 정확하게 획을 쓰는데 신경이 쓰입니다.

 

주딱펜촉은 디시인사이드의 갤러리 주인을 일컫는 말인 주딱이 추천한 펜촉이라고 해서 붙여진 이름인데요. 주딱펜촉 peilinc은 마치 펜촉 위에 실리콘 팁을 끼운 듯한 쫀득한 필기감을 보여줍니다.

 

2BHB 두 종류로 나오는데 2B가 더 쫀득한 필기감이라면 HB는 정품 애플 펜슬 펜촉과 비슷하게 딱딱하지만 필기감은 더 부드럽습니다. 참고로 사용시간에 따른 필기감의 변화도 있는데요.

 

처음에 빡빡하다고 느꼈던 필기감이 일주일 정도 사용하면 좀 더 부드러워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빡빡한 정도는 개인의 필기 습관, 선호도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2. 소음 감소

정품 애플 펜슬 펜촉의 또 다른 문제점은 소음인데요. 글씨를 쓸 때마다 액정 유리에 딱딱 부딪히는 소리가 나니 조용한 장소에서 사용하기 애매할 때가 있습니다.

 

주딱펜촉은 늘어난 마찰력만큼 소음을 대폭 줄여줍니다. 2B 펜촉의 경우 정품 펜촉 대비 절반 정도로 소음이 줄어듭니다. HB 펜촉은 정품과 비슷한 느낌인 만큼 소음은 큰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3. 뛰어난 가성비

 

 

필기감, 소음보다 더 중요할 수 있는 가격 역시 훌륭합니다. 알리 익스프레스를 이용해 직구를 한다면 더 싸게 살 수도 있지만 구매하기 편리한 쿠팡 기준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애플 정품 펜촉은 4개에 24,490원으로 펜촉 1개당 6122원인 반면 주딱펜촉은 6개에 14,500원으로 1개당 2,416원입니다. 쿠팡 기준으로도 정품 대비 약 40% 정도의 가격입니다. 저렴하고 펜촉 개수도 더 많은 만큼 부담 없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4. 단점 및 참고사항

필기감, 소음에서 우위에 있지만 당연히 정품 대비 떨어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깔끔하지 못한 사출 마감이라든가, 펜촉이 닳을 때 지저분하게 닳는 점 등이 있습니다.

 

필기에 적합하지만 만약 드로잉을 한다면 HB펜촉을 사용하고 액정 위에 로션을 얇게 바르는 등 유분끼가 있게 만들어주는 방법을 사용하면 더 편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그럼에도 가성비가 워낙 좋기 때문에 굳이 정품 애플 펜슬 펜촉을 고집할 이유는 없어 보입니다. 구매 시 2B, HB 조합을 결정할 수 있는데 3개, 3개 조합으로 다양하게 경험해보세요.

 

<peilinc 펜촉 제품 정보>

 

 

 

아이폰 14 이렇게 나온다 예상 스펙 출시일 색상 가격 총정리

윈도우 신박한 단축키 5가지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출시일과 사야하는 이유

비보북 프로 16X 최적의 영상 편집용 노트북

아이폰 se3 스펙 배터리 총정리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