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갤럭시 a53 스펙 총정리

by _!! 2022. 3. 16.

언팩과 함께 갤럭시 a53의 스펙들이 공식적으로 공개되었습니다. 해외에서는 언팩 전 이미 언박싱한 영상도 올라왔는데요. 갤럭시 a53의 스펙, 색상, 가격을 전작인 갤럭시 a52s와 비교해서 정리해봤습니다.

갤럭시a53-블랙뒷면-앞면-화이트뒷면-나란히-놓여있는-이미지
갤럭시a53

 

AP 및 주요 사양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의 경우 A52s와 동일한 2400x1080, 즉 풀 HD+ 해상도의 6.5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됩니다. 역시 전작과 동일한 405 ppi, 전면에 동그란 카메라 구멍이 있는 인피니티 O 디스플레이도 똑같습니다.

 

슈퍼 아몰레드 액정이 들어가고 핵심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 120Hz 화면 주사율 역시 이번에도 들어갑니다.

 

저장공간과 램

램과 저장공간의 경우 출시국가 별로 다른데요. 128GB-6GB, 128GB-8GB, 256GB-8GB, 256GB-12GB의 조합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다만 국내의 경우 상위 기종과의 급 나누기 때문에 전작과 동일한 128GB-6GB 단일조합으로 나옵니다. 다행히 마이크로 sd카드 슬롯은 살아남아서 최대 1TB까지 확장이 가능합니다.

 

카메라

전작과 동일하게 기본, 초광각, 심도, 접사 4개의 동일한 화소수, 조리개 값을 가진 카메라가 들어갑니다. 전면 3,200만 화소 카메라도 동일합니다.

 

손떨림 방지 기능 역시 지원하고요. 추가적으로 이번 갤럭시 A53은 8K 동영상 촬영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A52s는 4k 촬영까지만 지원했습니다.

 

또 갤럭시s22에 탑재되었던 '사진 리마스터'와 'AI지우개'기능을 탑재했습니다. 둘 다 갤럭시 이용자들에게 반응이 좋았던 기능 들인들인데요.

 

'사진 리마스터'는 흔들리거나 저화질의 사진을 깨끗한 고화질 사진으로 변신시켜주는 기능입니다. 'AI지우개'는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그림자, 빛 반사등을 삭제하는 기능입니다.

 

야간 사진 모드가 좀 더 발전되었다고 하고 빛이 적은 상태에서의 동영상 화질도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AP

현재 공식적으로는 5 나노 공정의 옥타코어 ap만 들어간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해외 유출 자료를 보면 엑시노스 1200 또는 엑시노스 1280으로 불리는 AP가 들어갈 예정입니다.

 

유출된 벤치상으로 갤럭시 A52s에 들어간 스냅드래곤 778G에 비해 싱글 점수는 4%, 멀티 점수는 34% 정도 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상당히 아쉽지만 우리나라에서 갤럭시 A52가 출시되지 않았기 때문에 생긴 문제로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A53은 갤럭시 A52보다 성능이 올라갔지만 갤럭시 A52s의 후속작으로 A53을 바라보는 국내 소비자들의 시선에서는 성능이 떨어진 것처럼 보이기 때문입니다.

 

배터리

갤럭시 a52s는 힘세고 오래가는 배터리로 칭찬이 많았는데요. 4500mAh보다 500mAh가 더 늘어난 5,000mAh를 탑재했습니다. AP의 성능을 봐선 갤럭시 A52s보다도 더 긴 사용시간을 기대해볼 수 있겠습니다. 25W 초고속 충전도 동일하게 지원합니다.

 

삼성에서는 이틀 동안 배터리가 유지된다고 하는데 라이트 사용자의 경우 충분히 가능한 수치일 것으로 보입니다.

 

색상

화이트, 블랙, 스카이 블루, 피치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국내에서는 화이트, 블랙, 블루 3가지 색상 출시로 결정되었습니다. 갤 A52s의 바이올렛이 상당히 평가가 좋았었는데 이번에도 바이올렛이나 피치까지 다 출시해줬으면 좋았을 텐데 아쉽습니다.

 

가격 및 기타 사항

두께는 전작보다 소폭 두꺼워질 것으로 보이지만 무게는 189g으로 동일합니다. 안드로이드 12, ONE UI 4.0 버전을 탑재하고 출시하며 안드로이드 및 ONE UI 업데이트를 4회 지원합니다. IP67의 방수방진 역시 지원하며 가격도 전작과 동일한 59만 5천 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갤럭시A53 사전구매하러 가기>

 

 

빠져서 아쉬운 기능

3.5mm 이어폰 단자가 중급기에서도 빠지게 되었습니다. 대신 스트레오 스피커가 들어갔습니다만 여전히 아쉽습니다. 또 가격이 동결될 것으로 보이나 충전기가 빠집니다. 전작에서 빠져있던 무선충전기능 역시 이번에도 빠졌습니다.

 

환경을 핑계로 원가 절감하는 것이 트렌드로 자리 잡아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A52s와 비교해보면 거의 같으면서 몇 가지 부분에서 떨어집니다.

 

갤럭시A52s에서 소프트웨어적인 카메라 개선과 배터리가 소폭 향상되었으며 ap 성능은 조금 떨어지고 충전기, 3.5mm 단자 등이 없어진 모델이다 정도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안드로이드에서 쓸만한 중급기 선택의 폭이 넓지 않기 때문에 통신사 지원금만 잘 나와줬으면 좋겠습니다. 자급제로 사전예약시 삼성에서 여러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니 아래 쿠팡링크과 사전예약혜택 정리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A53 사전구매하러 가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갤럭시a53 출시일 및 사전예약 혜택 알아보기

갤럭시A52s 자급제 추천하는 3가지 이유

갤럭시 gos 알기쉽게 정리

아이폰 se3 사전예약 및 출시일

아이폰 se3 디자인 색상 가격 알아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