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T멤버십 할인형 적립형 뭐가 더 좋을까?

by _!! 2022. 1. 8.

2022년부터 T멤버십에 변화가 있었는데요. 기존과 같은 할인형과 새로 적립형이 생겼습니다. 할인형은 t멤버십을 사용하는 즉시 할인이 되는 것이고 적립형은 할인 대신 포인트로 적립하는 것인데요. 구체적으로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티멤버쉽 할인형 적립형 차이점

앞서 말했듯이 즉시 할인을 받느냐 포인트로 적립하느냐의 차이인데요. 할인형이 1,000원 당 100원 할인을 받는 경우, 적립형은 1,000원 당 100포인트가 적립됩니다. 적립형으로 쌓은 포인트는 모아서 한꺼번에 쓸 수 있습니다. 

 

즉석에서 바로 할인 받느냐 모아서 할인 받느냐 외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할인형도 티멤버쉽 어플등을 통해 적립한 포인트를 제휴처에서 결제 시 기본할인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할인형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

어떤 사람들은 한꺼번에 모아서 쓰니까 더 할인받는 맛이 나는 게 장점이라고 하던데요. 비단 T멤버십뿐 아니라 신용카드 혜택에 있어서도 포인트보단 캐쉬백 할인, 캐시백보단 즉석 할인이 더 낫습니다.

 

포인트는 실컷 쌓아놨다 까먹고 없어지기 십상입니다. 캐시백 할인은 나중에 할인 여부를 확인하지 않으면 할인이 안 된 경우도 종종 발생합니다.

 

즉석 할인이 가장 깔끔하고 직관적이고 경제적입니다. 돈은 미래가치보다 현재가치가 더 높기 때문입니다. 

 

 

할인형 적립형 변경법

그래도 티멤버쉽 적립형을 써보고 싶으신 분들은 변경이 가능합니다. T멤버십 어플에서 변경이 가능한데요. 한번 바꾸면 30일 뒤에 다시 바꿀 수 있습니다.

 

t멤버십어플에서-할인형-적립형-선택하는-화면-캡쳐
할인형-적립형-선택

T멤버십 어플 메인화면에서 가장 하단 이름과 바코드가 있는 부분을 터치합니다. '연간 할인한도는 그대로 무제한!' 문구를 클릭합니다. 할인형과 적립형 중 선택하고 '변경하기'를 누르면 완료됩니다.

 

 

티멤버쉽 적립형 제대로 활용하기

파리바게트 벨지안 화이트초코 솔직후기

네이버 무료 폰트 다운

아디다스 아바카 1달 후기(내돈내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