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로보락 S7 Plus와 S7 MaxV Plus 중 고민이라면 딱 정해드립니다

by _!! 2022. 6. 11.

로보락 s7 maxv ultra는 너무 비싸고 작년에 나온 S7 Plus와 올해 나온 S7 Max V Plus 모델 중 고민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둘 중에서 가성비를 택할지 좀 더 신제품을 택하는 게 좋을지 결정하기 힘듭니다. 두 제품의 실생활에서의 차이점을 바탕으로 어떤 제품을 선택하면 좋을지 딱 정해드리겠습니다.

 

 

차이점 1. 카메라 유무

로보락s7-maxv-plus의-3d구조광스캐닝카메라와-RGB카메라가-달려있는-전면부-모습
듀얼카메라

 

로보락 S7 Plus는 LDS 라이다 센서로만 경로를 파악하고 장애물을 피합니다. LDS 센서가 안 달린 저가 로봇청소기와 비교하면 훨씬 똑똑하게 청소를 해나갑니다.

 

로보락 S7 MaxV Plus는 LDS 라이다 센서와 함께 듀얼카메라가 들어가 있습니다. 3D 구조광 스캐닝과 RGB 카메라가 사물 인식을 하기에 전선이나 인형 등 장애물 회피 능력이 훨씬 좋아졌습니다.

 

카메라 밑에 LED까지 달려서 밤에 불 꺼진 방에서도 혼자 척척 잘 돌아다니며 청소합니다. 가구에 부딪히는 빈도도 줄어들고 청소가 안 되는 사각지대로 줄어들었습니다.

 

 

차이점 2. 흡입력, 물통 용량, 색상

왼쪽에는-흰색의-로보락s7plus모델이-있고-오른쪽에는-검은색의-로보락S7MaxVplus모델본체가-있는-사진
좌-S7plus-우-S7MaxVplus

로보락 S7 Plus는 2021년 8월 출시되었고 S7 MaxV Plus는 2022년 4월에 출시된 로봇청소기입니다. 신제품이 S8이 아니라 S7 Max라는 이름인 것으로 알 수 있듯이 기존 S7 Plus가 2500Pa이고 S7 MaxV Plus는 5100Pa로 흡입력이 두 배로 올라갔습니다.

 

물통 용량은 S7 Plus가 0.3L, S7 MaxV Plus가 0.2L로 조금 줄어들었습니다. 32평 기준으로 S7 MaxV Plus는 일반 모드로 돌리면 충분한 물 용량입니다. 더 꼼꼼하게 닦는 격자 청소 모드로 할 경우에는 중간에 물을 한 번 보충해 주셔야 합니다.

 

마지막 색상은 기존 S7 플러스가 흰색, S7 맥스 브이 플러스는 검은색입니다. 인테리어적으로는 흰색이 훨씬 깔끔해 보입니다. 이 정도 차이점을 제외하고 다른 스펙은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둘 중 어떤 제품을 살까?

 

지금까지 차이점들을 살펴봤는데요. S7 MaxV Plus가 S7 Plus보다 30만 원 정도 더 비쌉니다. 30만 원을 더 주고 신제품을 살만한 가치가 있느냐를 생각해봐야 하는데요.

 

바닥에 물건이 별로 없거나 청소하기 전에 간단하게 정리하는 스타일이라면 돈 30만 원 아끼고 S7 Plus로 가는 것이 좋습니다. 

 

카메라와 흡입력 등 청소능력이 MaxV Plus가 더 좋은 것은 맞지만 30만 원을 더 줄 만큼의 차이가 나는 것은 아닙니다. 로보락의 라이다 센서도 타사 대비 똑똑하기 때문에 S7 Plus 사용자들도 아무 문제없이 만족스럽게 사용 중입니다.

 

물걸레를 자동으로 들어올려주는 리프팅 기능이나 음파 진동 물걸레 청소, 자동으로 먼지를 비우는 오토엠티도크 기능까지 모두 동일합니다.

 

반면에 우리 집 바닥에는 널브러진 물건도 많고 치우기도 귀찮고 그냥 로봇청소기한테 다 맡기고 싶다면 MaxV Plus가 좋습니다. 30만 원 더 내도 청소기 이모한테 일임하고 나는 그 시간에 더 생산적인 일을 하거나 휴식을 취하는 것이 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

 

결국 귀차니즘과 30만 원을 서로 교환할 것인가의 문제인데요. 바닥에 물건 치워놓는 정도의 귀찮음이라면 그렇게 높은 난이도의 귀찮음은 아닙니다.

 

이번 기회에 깨끗하게 그때그때 정리하는 습관도 들일 겸 S7 Plus를 구매하고 30만 원도 아껴서 그 돈으로 재테크해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로보락 S7 Plus 

로보락 S7 Plus 로봇청소기 + 오토엠티도크, 화이트

 

로보락 S7 MaxV Plus

로보락 S7 Max V Plus 로봇청소기 S270RR + 오토엠티도크 AED02HRR, 블랙, S270RR(로봇청소기), AED02HRR(도크)

 

 

서대구역 주차요금 할인대상 할인율 가장 정확한 정보

관세청 고시환율로 관세기준 150달러 미리 확인하기

코쿤 천체망원경 입문자용으로 딱!

주딱펜촉 peilinc 애플펜슬 정품펜촉보다 좋다

갤럭시 s22 자급제 추천사용자 vs 비추천사용자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