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코쿤 천체망원경 입문자용으로 딱!

by _!! 2022. 5. 11.

힙합 프로듀서 코드쿤스트는 요즘 예능프로그램에서 쉽게 찾아볼수 있는데요.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하며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강원도 철원으로 별을 보러가는 장면이 나왔는데요. 그때 코쿤이 들고간 천체망원경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스트로마스터90AZ-천체망원경-몸통과-렌즈-이미지
아스트로마스터90AZ

 

보일 건 다 보인다

(소제목1광고)

 

코쿤이 별을 관측한 망원경은 셀러스트론사의 AstroMaster 90AZ 모델입니다. 30만원 대의 입문자용 망원경입니다. 코쿤도 아직 입문자인가 봅니다.

 

아스트로 마스터 90AZ 90mm 렌즈구경을 가진 굴절식 천체망원경입니다. 50배율, 100배율을 지원하기 때문에 달 표면의 크레이터까지 관측이 가능합니다.

 

상이 작게 보이긴 하지만 화성, 목성 등 태양계 별들도 관측할 수 있습니다. 토성 고리도 포함해서요. 환경에 따라 다르지만 웬만한 밝은 성단도 관측할 수 있습니다.

 

 

초보자에게 적합하다

굴절식망원경은 구조가 단순하고 이동성이 좋아 초보자, 입문자들에게 적합합니다. 혼자 옥상에서 별을 보든지, 아이들과 캠핑하러 가서 별을 보든지 휴대성이 좋습니다.

 

따로 특별히 관리할 필요도 없어 손이 덜 갑니다. 반사식 망원경의 경우 광축조절이 필수라 관리하기가 까다롭습니다.

 

무엇보다 가격이 저렴합니다. 천체망원경 중에 goto라고 별을 자동으로 찾아서 추적해주는 기능이 있는데요. 이 기능이 들어가면 가격이 비쌉니다.

 

스마트폰 별자리 어플로 별 위치를 확인하고 아스트로 마스터 90AZ로 조준관측해도 충분합니다. 정말 본격적으로 관측해보겠다 할 때 더 제대로된 망원경으로 넘어가도 됩니다.

 

다른 분야도 그렇지만 천체망원경은 특히 성능이 올라갈수록 가격 올라가는 폭이 상당히 크기 때문입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입문용 천체망원경을 찾고 계신다면 코쿤 천체망원경을 한 번 고려해보세요.

 

<셀러스트론 아스트로마스터 90AZ 제품 정보>

 

 

 

SKT 5G 요금제 총정리

마르카리베 핫해지기전에 빨리 가자! 입장료 주차장 꿀팁 주의사항 총정리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출시일과 사야하는 이유

LG 그램 2022 진짜 신모델 역대급 변화 총정리

윈도우 신박한 단축키 5가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