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네이버 무료 폰트 다운

by _!! 2022. 1. 5.

네이버 폰트는 폰트 자체를 재판매하는 것 외에 개인이든 기업이든 상업적 용도까지 제한이 없는데요. 예전에 나눔 고딕, 나눔 스퀘어 등 몇 종류 없던 것과 비교해서 현재 148종으로 늘었습니다. 네이버 무료 폰트 다운이 가능한 주소와 추천 글꼴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 폰트 사이트

 

 

https://hangeul.naver.com/2017/nanum#

위의 링크를 누르면 네이버 글꼴 모음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글꼴 전체 내려받기를 하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나눔 글꼴 34종, 마루 부리 글꼴 5종, 클로바 나눔 손글씨 109종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148종을 모두 설치하고 싶은 욕심이 생기는데요. 너무 많은 글꼴을 설치할 경우 포토샵 같은 프로그램에서 로딩 속도가 느려질 수도 있습니다. 비슷비슷한 중복되는 느낌의 폰트도 많기 때문에 굳이 다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런 점을 고려해서 클릭해서 들어가면 글꼴을 미리 테스트 가능하도록 만들어놓았습니다. 폰트 별로 크기나 굵기에 따라 어떤 모양인지 미리 확인이 가능하니 테스트 후 마음에 드는 글꼴만 골라서 설치하면 되겠습니다.

 

네이버-무료-폰트-사이트에서-미리-글꼴모양-테스트하는-화면
폰트-테스트

폰트 추천

나눔 글꼴과 마루 부리 글꼴은 크기별로 중복되는 글꼴을 제외하면 종류가 그리 많지 않아 금방 둘러볼 수 있는데요. 클로바 나눔 손글씨는 전부 다른 109종의 폰트이기 때문에 고르기가 힘듭니다.

 

그중에서 여러 군데 활용하기 좋은 글씨체 몇 가지를 골라봤습니다.

 

추천글꼴-3종류로-각각-글귀를-적어놓은-이미지
추천글꼴

첫 번째, 안쌍체는 어른 글씨가 필요할 때 유용한 글씨체입니다. 경조사나 어른들이 쓴 손편지 느낌이 필요할 때 적당합니다.

 

두 번째는 귀여운 손글씨체인 배은혜체입니다. 어리고 여성스러운 글씨를 원하는 사람에게 적합합니다. 깔끔한 노트필기에서 따온 듯한 느낌입니다.

 

세 번째는 캘리그래피 느낌이 나는 갈맷글입니다. 한 획에서 굵은 부분과 끝으로 갈수록 가늘어 지는 부분이 캘리그라피 손글씨 느낌을 줍니다. 캘리그라피 대용으로 저작권 걱정 없이 사용하면 좋겠네요.

 

누끼따기 사이트

PDF 엑셀 변환

무료 일러스트 사이트 (저작권x) TOP5

광고없는 모바일 유튜브 음원추출

갤럭시 카메라 소리 끄기 (따라하기만 하면 됨)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hwmonitor 무설치 및 보는법  (0) 2022.03.02
프롭나이트 사양 알아보기  (0) 2022.01.13
누끼따기 사이트  (0) 2021.12.26
윈도우10 비밀번호 해제  (0) 2021.12.24
PDF 엑셀 변환  (0) 2021.12.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