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V예약(떼제베) 이름을 잘못 썼다면?


여행기간: 2018년 10월 1일 ~ 10월 13일
여행지: 프랑스(파리), 스위스(그린델발트), 오스트리아(인스부르크, 빈)
여행인원: 4인 가족



 파리에서 그린델발트로 이동하기 위해 TGV(떼제베)를 미리 예약했습니다. 여행일이 다가오면서 여행 자료들을 프린트하는데 이런! TGV를 예약할 때 아버지 성함의 철자를 하나 빼먹은 것입니다.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지만 아주 찜찜한 이 기분... 


 그래서 페이스북으로 메세지를 보냈습니다. 아무래도 페이스북이 답변이 빠를 것 같았거든요. 아이디는 OUI.sncf 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내용은 간단히 요지만 적었습니다. '안녕 나는 몇 일날 어디서 어디로 가는 TGV를 예약한 누구야. 예약을 하면서 아버지의 이름 철자를 하나 빼먹었어. 수정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니? 아니면 그대로 둬둬 별 문제 없니? 답변 기다릴게.' 라고 말이죠. 물론 이런 반말은 아니고 정중하게 썼습니다.


 그런데 이틀, 삼일이 지나도 답장이 안 옵니다. 그래서 홈페이지에서 메일로 문의하기로 합니다. 바로 메일 주소가 나와있는 것이 아니고 고객센터에서 몇 단계를 거쳐야 내용을 입력하는 창이 뜹니다. 내용은 똑같이 보냈습니다. 그랬더니 그 다음날 바로 답장이 왔습니다. 참고로 othercountries@customerservice.oui.sncf 로 메일이 왔습니다. 그러니 문의사항이 있을 때 홈페이지를 통하지 않고 이 주소로 바로 보내시면 됩니다.


 



 다행히 한 글자정도 틀리는 것은 문제 없다는 답변! 마음이 딱 놓였습니다. 그리고 나서 하루 뒤 쯤 페이스북 메세지로도 답변이 도착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답변이 왔는데요. 두 글자까지는 허용되니까 문제없다는 답변이었습니다. 역시 모르거나 찝찝할때는 직접 물어보는게 최고네요! 저처럼 TGV 예약할 때 이름 잘못 입력하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이 포스팅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발행에 큰 힘이 됩니다. :)   





블로그 이미지

돈보다는 마음 _!!

책을 읽다 꽂아둔 책갈피 속 한 챕터를 제 생각과 함께 정리해서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