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맵 스쿨존 우회

생활 2020. 5. 3. 22:35

 

티맵 스쿨존 우회

 티맵은 4월 23일 8.1.0 버전으로 업데이트되면서 스쿨존 우회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여러 내비게이션 업체 중 아틀란 맵만 스쿨존 회피 옵션을 제공하고 있었는데 이번 업데이트로 많은 사용자들이 스쿨존 회피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만해도 동네에 초등학교, 중학교가 즐비해서 등하교 시간에 학교 앞을 지나가기가 꺼려졌거든요. 저와 같은 많은 운전자들이 스쿨존 우회 기능을 바라왔는데 티맵이 발 빠르게 대응한 점이 인상적입니다. 일단 티맵 스쿨존 우회 기능을 알아보기 전에 민식이 법이 무엇인지부터 짧게 알아보겠습니다.
 
 

민식이 법이란?

 2020년 3월 25일부로 시행된 민식이 법은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사고를 일으킨 가해자를 가중 처벌 하는 법입니다. 쉽게 말하면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운전자가 규정속도에 맞춰서 운행 중이었더라도 만 13세 이하의 어린이와 교통사고가 난다면 최소 1년 이상의 징역 또는 500만 원 이상의 벌금이 주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과실 유무 판단 없이 일방적으로 운전자가 굉장히 무거운 책임을 질 수 있는 구조라 많은 논란이 있는 법이죠. 그래서 많은 운전자들은 아예 위험을 원천적으로 피하고자 내비게이션의 스쿨존 회피 기능을 원해왔던 것입니다.

 

 
 

티맵 스쿨존 우회 기능 업데이트하기

티맵 공지사항을 보면 어린이 보호 경로 기능이 추가됐음을 알리고 있습니다.

 

설정(톱니바퀴 모양) - 버전을 누르면 업데이트 창이 뜹니다.

 

 티맵 설정에서 버전을 누르면 현재 버전이 뜹니다. 8.1.0버전부터 스쿨존 우회 기능이 추가되었고 2020년 5월 3일 기준으로 8.1.1이 최신 버전입니다. 저도 8.0.3 버전을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눌러서 8.1.1 버전으로 업데이트했습니다.

 

 
 

티맵 스쿨존 우회 경로 설정법

보통 경로 탐색을 하면 첫 번째 칸에 '티맵추천'경로가 뜨고 두 번째 칸은 '티맵추천' 이외의 경로 중 가장 마지막으로 사용한 경로가 뜹니다. 스쿨존 회피 경로를 사용하기 위해 스크롤을 밑으로 내려줍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여러 경로 나오는데 아래쪽으로 내려가면 우리가 찾는 '어린이 보호' 경로가 있습니다. 선택해 주면 다음번 티맵 사용 시에는 메인화면에 '티맵추천'과 '어린이 보호'가 뜨기 때문에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티맵 스쿨존 우회 경로 도착 예정 시간 비교

구로역 -> 보라매공원
서울역 -> 미아역
서울대입구역 -> 고속버스터미널
보라매공원 -> 목동역
 무작위로 네 가지 경로를 검색해봤습니다. 보통 최적경로로 쓰는 '티맵추천' 도착예정시간과의 차이가 2분에서 7분 정도 차이가 납니다. 총거리도 500m에서 5km까지 차이가 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초행길이나 낯선 동네에 갈 때, 등하교 시간에는 저 정도 차이는 충분히 감수하고 사용하는 것이 만약에 모를 사태를 대비하는 것에 도움이 되지 않나 생각합니다. 추가로 일반 경로에서는 어린이 보호 구역을 지나갈 때 어린이 목소리로 "어린이 보호 구역입니다~!" 라는 안내 목소리가 나오는데요. 그냥 평소 아리 목소리로 안내해 주는 게 듣기 편하기 때문에 아예 스쿨존을 회피해서 가면 저 어린이 목소리 안내도 안 들어도 된다는 장점이 있네요. 지금까지 새로 업데이트된 티맵 스쿨존 우회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항상 안전운전하세요!

 

 

 

 

블로그 이미지

돈보다는 마음 _!!

책을 읽다 꽂아둔 책갈피 속 한 챕터를 제 생각과 함께 정리해서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