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호날두가 9년동안 뛰었던 스페인 레알마드리드에서 이탈리아 유벤투스로 이적하였습니다. 연봉협상을 유리하게 하기 위해서 자주 팀을 떠날 것 같은 표현을 자주 썼기에 이번에도 그런 작전(?)으로 생각한 사람들이 많았는데요.


그런데 그것이 실제로 일어 났습니다!


 1370억 원의 이적료를 레알 마드리드에 안기고 유벤투스로 이적한 것이죠. 이적료와 연봉이 모두 올라간 계약을 했는데요. 호날두 연봉은 레알 마드리에서 275억 원이었습니다. 30대 중반의 나이를 고려했을 때 역시 호날두이기에 받을 수 있는 높은 연봉이었는데요. 이번 이적으로 호날두 연봉은 394억으로 수직 상승했습니다. 그것도 세후로 말이죠!


 그래서 오늘은 호날두 연봉으로 할 수 있는 것 TOP5를 준비해봤습니다. 물론 100퍼센트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호날두 연봉으로 할 수 있는 것 TOP5: 치킨 배터지게 먹기



 우리나라 사람들이 사랑하는 치킨인데요. 호날두 연봉으로 치킨을 몇 마리 사먹을 수 있을까요? 비싸고 맛있는 교촌치킨에서 가장 비싼 교촌라이스세트 19,000원 + 배달비 2,000원 = 21,000원 기준으로 하면 1,876,190 마리를 먹을 수 있습니다. 어마어마하네요! 대전광역시와 세종광역시의 인구를 합친 1,759,293명에게 한 마리씩 쏘고도 86,897마리를 더 시킬 수 있습니다. 이것은 하루에 5,140 마리를 시켜 먹을 수 있는 양입니다.



호날두 연봉으로 할 수 있는 것 TOP4: 포르쉐 사기



다른 비싼 자동차도 많지만 포르쉐라는 이름 자체가 주는 아우라는 정말 매력적입니다. 뉴 파나메라 터보의 기본 가격 2억4750만원을 기준으로 하면 159대를 살 수 있습니다. 워메..



호날두 연봉으로 할 수 있는 것 TOP3: 전용기 사기



 호날두 연봉으로 할 수 있는 것 TOP3는 전용기 사기 입니다. 요즘 꽃보다 할배 리턴즈가 방송되며 다시 해외 여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해외 여행은 정말 즐겁지만 이코노미석에서의 장시간 비행은 무척이나 괴롭습니다. 하지만 호날두 연봉이라면 무슨 걱정이 있으리! 비행기를 사버리자구요. 톰 크루즈가 영화 홍보를 위해 한국에 타고왔던 전용기의 이름이 걸프스트림 G450인데요. 최대 16명까지 탑승할 수 있고, 마하 0.88의 순항 속도로 비행한다고 합니다. 가격 은 400억 정도로 호날두 연봉에서 6억 정도 살짝(?) 모자란데요. 걱정하지 마세요. 호날두 연봉은 주급으로 7억이 넘기 때문에 일주일만 기다렸다가 사면 된답니다!



호날두 연봉으로 할 수 있는 것 TOP2: 아파트 사기


 

 집은 필수로 장만해야겠죠? 여러 아파트가 많지만 부의 상징처럼  여겨지는 한남 더힐이 마음에 드는군요. 100평 짜리 매물이 2016년 78억에 거래된 기록이 있습니다. 호날두 연봉으로는 한남 더힐 100평 짜리 집을 5채를 사고도 돈이 조금 남네요. 참 쉽죠?



호날두 연봉으로 할 수 있는 것 TOP1: 결식아동돕기



 TOP1은 결식아동돕기입니다. 사실 더 재밌고 신나는 것도 많지만 가상으로라도 어려운 이웃을 돕는 마음을 스스로 가져보기 위해서 선택했습니다. 2017년 기준 우리나라의 결식아동이 33만 명이라고 합니다. 한 끼를 만 원으로 잡으면 33만 명 아이들에게 4일 동안 하루 세끼를 먹일 수 있네요. 계산해보고 생각보다 돈이 많이 들어가서 놀랐습니다. 저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고 싶네요.


이상 호날두 연봉으로 할 수 있는 것 TOP5 였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돈보다는 마음 _!!

책을 읽다 꽂아둔 책갈피 속 한 챕터를 제 생각과 함께 정리해서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