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깨알 팁

유럽 해외여행자보험 마이뱅크 4인가족 보험료 및 후기

by _!! 2018. 10. 29.

유럽 해외여행자보험 마이뱅크 4인가족 보험료 및 후기 


여행기간: 2018년 10월 1일 ~ 10월 13일
여행지: 프랑스(파리), 스위스(그린델발트), 오스트리아(인스부르크, 빈)
여행인원: 4인 가족


 여행 전 꼭 준비해야하는 것 중 하나가 여행자보험입니다. 여행자보험을 가입할 때 보험다모아를 통해서 보험료를 비교하고 가입합니다. 


 성별과 생년월일만 입력하면 보험사 중 보험료가 저렴한 순서대로 보여줍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서 실제로 조회하면 금액이 조금은 차이나지만 일일이 비교할 필요가 없어 아주 편합니다. 그런데 제 기준에서는 항상 MG 새마을금고 여행자보험이 가장 싸게 나왔습니다. 그래서 지금까지 MG 여행자보험을 들었고 다행히 별 일도 없어서 이번에도 MG에 가입하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여행자보험 검색을 하다보니 마이뱅크가 싸고 괜찮다는 후기를 많이 발견했습니다. 광고성 글도 많이 있는 것 같은데 일단 보험료 조회를 해보고 가입했고 이번 유럽여행은 무사히 잘 다녀왔습니다. 

마이뱅크 보장내역


장점

-저렴하다
 마이뱅크는 가입할 때 쿠폰이 있으면 1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쿠폰은 이미 가입한 사람으로 부터 받알 수 있는데요. 그걸 적용하면 MG 표준형보다 더 저렴했습니다. (쿠폰 적용 안 했을 때는 MG 표준형과 거의 같았습니다.)

이번 유럽 여행에서 지불한 실제 보험료


-가족을 한 번에 가입 가능
 솔직히 가격은 MG랑 많은 차이 아니였기에 큰 상관은 없었지만 가족 대표자 한 명으로 가족 구성원 보험을 한 번에 끝낼 수 있는게 가장 편했습니다. MG의 경우 성인 가족 4명이 가입하려면 4번을 가입해야 합니다. 각각 자기가 하면 상관없는데 저처럼 가족여행 준비를 도맡아 하는 경우에는 귀찮은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마이뱅크는 같이 가입할 가족의 정보를 같이 기입하기만 하면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어서 편했습니다.



단점 

-쿠폰 받기가 번거롭다
이왕이면 할인받고 가입하는게 좋겠죠? 근데 이 쿠폰은 이미 가입한 사람에게 두 개씩 주어지고 그것을 다른사람에게 보내는 시스템입니다. 그러다보니 이 쿠폰을 파는 사람도 있고 공짜로 나누는 사람도 있습니다. 카페나 블로그의 나눔글에는 사람들이 번개같은 스피드로 댓글을 달기 때문에 편하게 할인 받기에는 번거롭게 느껴집니다.


 제가 느낀 것은 이 정도입니다. 사실 이번 여행에서 아무 일도 없었기 때문에 실제로 보험료가 잘 지급되고 문제가 없는지는 알지 못합니다. 어쨌든 해외여행자보험 가입할 때는 해외 의료비와 휴대품 도난 정도가 중요하니 잘 챙겨보고 가성비 좋은 걸로 고르는 게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발행에 큰 힘이 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