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T플랜 스몰에서 미디움 변경 후기

by _!! 2018. 8. 9.



T플랜 스몰에서 미디움 변경 후기

 얼마 전에 SKT T월드 가성비 요금제 비교 글을 올렸었습니다. 그때 밴드데이터 1.2G에서 T플랜 스몰로 변경했었죠.


 그런데 이번에 스마트폰을 새로 구입하면서 요금제가 T플랜 미디움으로 바뀌었습니다. 원래 SKT는 한 달에 한 번 요금제 변경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기기변경으로 새 단말기를 구입하시는 경우에는 새로운 요금제로 변경 가능합니다. 물론 제가 원해서 바꾼 것은 아니고 의무사용조건 때문에 바꾼것입니다. 이왕 쓰는 거 알고 써볼까요?



1. 스몰 미디움 비교


데이터 
 역시 가장 큰 차이는 데이터 제공량입니다. T플랜 미디움은 T플랜 스몰보다 2.8G 많은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헤비유저까지는 아니지만 적절히 와이파이와 데이터를 섞어 쓰는 분들에겐 괜찮은 용량입니다. 영상/부가통화도 3배 많기 때문에 각종 콜센터나 폰뱅킹 전화 시 통화요금 걱정이 덜해졌습니다.


혜택
 밤 10시에서 아침 7시까지 사용 데이터를 75%할인해주는 밤지킴이 혜택은 둘 다 동일합니다. T플랜 미디움은 거기다 옥수수와 뮤직메이트 혜택이 있습니다. 저는 옥수수 무료 혜택을 받는 동안 한 번도 써본적 없고 앞으로 쓸 일이 없기에 잘 모르겠습니다. 옥수수 보다는 뮤직메이트 혜택이 더 끌리는데요.


뮤직메이트
 뮤직메이트는 멜론과 같은 음악 감상 어플입니다. T플랜 미디움 요금제 이상부터 월 300곡 무료 듣기가 제공됩니다. 1분 이상 감상하면 1곡으로 간주합니다. 300곡 무료 듣기는 데이터가 소진되지 않기 때문에 기본 제공 데이터 4G를 아낄 수 있습니다. 따로 뮤직메이트의 월 300회 듣기 이용권을 구입하면 2,900원입니다. 월 300곡 정도면 된다 하시는 분들은 따로 스트리밍 이용권을 안 사셔도 되니 돈을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은 T맵 NUGU 프로모션으로 3개월 동안 100곡을 추가로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2. 선택약정, 온가족 할인

 역시 요금제에는 약정 할인을 걸어줘야 가성비가 살아납니다. 선택약정 25%할인에다가 온가족 30년 이상 30% 할인을 받게되면 T플랜 미디움 요금이 50,000에서 22,500원 까지 내려가는데요. T플랜 스몰 요금제를 선택약정 할인을 못 받고 온가족 할인 30년 이상 할인을 받았을 때 23,100원이니까 상당히 가성비가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온가족 할인을 받으면 모든 요금제가 가성비 좋아집니다.


3. 밴드 데이터와 비교


 T플랜 미디움을 고려하는 분들이 기존에 쓰셨을 법한 요금제와의 비교입니다. 대부분 밴드 요금제를 많이 사용하실텐데요. 단순 비교만 해도 밴드 데이터 3.5G가 51,700원인데 그보다 싼 T플랜 미디움이 4G의 데이터를 제공하니 더 우위에 있음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옥수수 혜택은 밴드 데이터 2.2G, 3.5G 모두 있지만 뮤직메이트는 모두 제공하지 않습니다. 56,100원인 band 데이터 6.5 이상부터 뮤직메이트 300곡 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에 혜택면에서도 T플랜 미디움이 좋습니다.




 이상 'T플랜 스몰에서 미디움 변경 후기'였습니다. 의무기간이 지나면 다시 스몰로 돌아갈 계획입니다. 제가 데이터를 적게 쓰기 때문에 그런 것이고요. 밴드 데이터 3.5를  쓰시는 분들이라면 T플랜 미디움으로 바로 바꾸시면 되겠습니다. 밴드 데이터 2.2G를 쓰시는 분들은 3,800원 더 주고 음악 300곡과 데이터 1.8G 혜택을 더 누릴지, 괜히 현혹되어서 3,800원 더 쓰지 말고 지금 요금제 그대로 사용할지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포스팅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발행에 큰 힘이 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