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57

윈도우10 고클린 한 방에 사용법 정리하기(ft 다운로드 방법) 새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처음과 달리 컴퓨터가 점점 느려지는 경험을 누구나 해보셨을 겁니다. 저도 윈도우10을 처음 깔고 쓸 때는 빠릿빠릿했는데 요새는 예전 같지 않은 느낌인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고클린 사용법을 한 방에 정리해봤습니다. 고클린 다운로드 하는 방법 고클린 최적화프로그램-공식 홈페이지-고클린 다운로드(Goclean optimization Program) (gobest.kr) 원래 '네이버 소프트웨어' 홈페이지를 통해 각종 유틸리티를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었는데 이제 더 이상 네이버 측에서 운영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클린 공식홈페이지인 고베스트에 접속하셔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위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됩니다. 고클린 사용법 고클린을 실행하면 다양한 메뉴들이 뜹니다. 복잡한.. 2020. 5. 25.
에픽게임즈 다운로드 속도 올리는 방법 에픽게임즈 무료 배포 게임을 기간 안에 라이브러리 추가하면 평생 무료로 즐길 수 있으니 좋은 기회입니다. 하지만 종종 에픽게임즈 런처의 다운 속도가 터무니없이 낮게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요. 다운로드 속도 올리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GTA 5가 무료로 풀린 적이 있었습니다. 총 94기가에 달하는 큰 용량의 게임인데 다운로드 속도가 말도 안되게 느리게 나왔습니다. 기가랜은 아니지만 100메가 광랜이라 평소에 다운로드 속도가 10~11 메가 정도 나오는데요. GTA5 다운로드 속도는 100kb 왔다 갔다 하고 도중에 속도가 아예 0이 되기도 합니다. GTA 5 뿐 아니라 어떤 게임이든 에픽게임즈에서만 유독 다운로드 속도가 낮게 나오는 현상이 나타나곤 하는데요. 다음의 방법대로 차근차근 따라하면 원래 다운로.. 2020. 5. 20.
우리 동네 맥도날드에서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을까?(Feat 롯데리아 버거킹 맘스터치) 5월 11일부터 많은 분들이 신용카드, 체크카드로 재난지원금 신청하고 있습니다. 카드 재난지원금이 들어왔는데 정작 어디에는 사용이 가능하고 어디에는 사용이 불가능하지 헷갈리는데요. 우리 동네 맥도날드, 롯데리아, 버거킹, 맘스터치 같은 프랜차이즈 매장에서 재난지원금 사용할 수 있을지 알아보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1. 서울에 살 경우 재난지원금의 원칙은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쇼핑몰, 유흥업소 등을 제외한 광역단체(시, 도) 내 신용, 체크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우리가 관심있는 프랜차이즈의 경우에는 직영점과 가맹점으로 나눠서 봐야합니다. 직영점의 경우 본사의 소재지 지역에서만 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하고 다른 지역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검색해보면 우리나라 대부분의 프랜차이즈들은 서울에 .. 2020. 5. 15.
롤버워치? 발로란트의 사양과 출시일 리그 오브 레전드를 만든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 라이엇 게임즈의 신작 FPS 발로란트가 현재 한국에서 클로즈 베타 서비스 중입니다. 롤로 유명한 라이엇 게임즈가 FPS를 개발한다고 했을 때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는데요. 작년 말 '프로젝트 A'라는 이름으로 발로란트가 공개되었을 때 롤버워치라는 별명이 붙었습니다. 롤을 만든 라이엇 게임즈가 만든 FPS게임이 오버워치처럼 캐릭터마다 특수한 스킬이 있고 그것으로 다양한 전략을 짜서 진행하는 게임 방식 때문이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클로즈 베타로 발로란트를 플레이해 본 게이머들은 오버워치와는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스킬은 기존 FPS게임의 수류탄, 연막탄 등을 대체하는 정도일뿐, 좀 더 정통 FPS처럼 정확한 사격의 중요성이 높은 게임이라고 말합니다. 개인적으.. 2020. 5.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