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 역대우승자 시즌1~8 총정리

 쇼미더머니9가 하반기 방송을 목표로 지원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벌써 시즌9라니 시간이 정말 빠릅니다. 현재 오왼 오바도즈, 빌스택스 등이 지원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쇼미더머니9가 시작되기 전에 쇼미더머니 역대우승자는 누구였는지 다시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쇼미더머니 1 - 로꼬

 사실 로꼬가 아니라 권혁우라고 하는 게 맞겠죠? 일반인으로 쇼미더머니에 참가해서 우승을 하고 지금은 유명한 로꼬가 되었습니다. 쇼미더머니 역대우승자 중 유일한 일반인 참가자이자 지금까지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쇼미더머니1만 하더라도 아직 프로그램이 인기가 없을 시절이기 때문에 기억에 없는 분이 많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우승 프로듀서는 더블 K였습니다.

 
 

쇼미더머니 2 - 소울다이브

 쇼미더머니 역대우승자 중 가장 잊혀진 팀이 아닐까 싶은데요. 시즌2의 우승자는 소울다이브입니다. 스윙스가 지원자로 참가하면서 쇼미더머니의 인지도가 한층 올라간 시즌이었죠. 그만큼 사람들의 머리속에는 스윙스의 포효(다 보여줄테니 쇼미더머니)만 남아있는 것 같습니다. 소울다이브의 멤버 넉없샨은 쇼미더머니8에 지원했지만 1차 탈락을 하기도 했습니다.
 
 

쇼미더머니 3 - 바비

 본격적으로 쇼미더머니가 대중에게까지 알려진 시즌3입니다. 쇼미더머니 역대우승자 중 최초로 아이돌그룹 래퍼인 바비가 우승했죠. 이때 한참 아이돌 vs 언더그라운드 래퍼의 구도로 흘러가면서 사람들의 흥미를 유발했습니다. 저도 시즌3부터 보기시작했는데요. 쇼미 포맷은 시즌3에서 완성되었고 그 후로는 조금씩 개량되가고 있는 양상입니다. 대중의 관심이 많았던 시즌인 만큼 바비의 '연결고리', '가드올리고바운스' 등이 차트를 점령하기도 했습니다.

 

쇼미더머니 4 - 베이식

 쇼미더머니 역대우승자 시즌4의 주인공은 베이식입니다. 시즌3 바비에 이어 위너의 송민호가 나온 시즌인데요. 송민호를 잡기위해 나왔다는 느낌의 블랙넛과 대결구도가 많은 화제를 만들었습니다. 또 당시 핫하던 긱스의 릴보이도 유력한 우승후보로 꼽혔는데 최종우승은 베이식이었습니다. 우승 후 많이 잊혀진 듯 하지만 유튜브채널을 만들며 다양한 커버송을 보여는 등 열심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시즌4에서는 AOMG팀의 RESPECT, 지코 팔로알토팀의 거북선 정도가 가장 기억에 남는 곡이네요.

 

 

쇼미더머니 5 - 비와이

 쇼미더머니 역대우승자 중 가장 임팩트있는 우승자 시즌5 비와이입니다. 시즌3, 4를 거치며 쇼미더머니의 인기가 정점을 찍은 시기이기도 한데요. 시즌4에서 마이크로닷한테 져서 탈락했던 비와이와 시즌3에서 TOP4까지 올랐던 절친 씨잼 중 누가 우승을 할까로 관심을 끌었습니다. 그밖에도 플로우식, G2, 수퍼비, 주노플로, 보이비, 레디 등이 참가한 시즌입니다. 그 당시 매장마다 비와이의 'Forever', 'Day Day'가 흘러나왔던 기억이 있네요.(개인적으로는 '자화상 part2'가 감동적이었습니다.) 참가자, 프로듀서, 음악성, 화제성, 스토리라인까지 가장 완성된 역대급 시즌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쇼미더머니 6 - 행주

 쇼미더머니6의 우승자는 리듬파워의 행주가 차지했습니다. 전 시즌이 최고의 인기를 구가한데다가 타이거JK, 다이나믹듀오, 도끼, 박재범, 지코, 딘이라는 화려한 프로듀서진의 합류로 기대를 많이 모았던 시즌6인데요. 기대가 컸던 탓인지 시즌5보다는 재미가 덜했습니다. 우승자 1순위에 꼽히던 넉살, 고등래퍼를 우승한 영비 등이 나왔었는데 시즌4에서 예선탈락했던 행주가 우승하며 반전을 보여줬습니다. 우승은 못했지만 일반인 참가자 우원재가 파이널까지 오르며 시즌 후 AOMG와 계약하기까지 했습니다. 방송에서는 안 나왔지만 우원재 '시차'가 가장 기억에 남네요.

 
 

쇼미더머니 777 - 나플라

 쇼미더머니 777의 우승자는 나플라입니다. 전 시즌의 아쉬움을 보완할려는 것일였을까요? 기존과 다른 진행방식이 적용된 시즌이었습니다. 시즌5의 비와이, 시즌6의 넉살같은 포지션의 나플라와 같은 레이블의 루피, 시즌5 TOP3 수퍼비, 키드밀리, pH-1 등이 주요 경쟁자였는데요. 전 시즌의 반전과는 달리 나플라의 우승으로 끝이 났습니다. 수퍼비와 비와이가 함께한 '수퍼비와', 루피의 'Save', 'No No', 팔로알토 코드쿤스트 팀의 'Good Day' 정도가 기억에 남습니다.
 
 

쇼미더머니 8 - 펀치넬로

 

 쇼미더머니 역대우승자 시즌8은 펀치넬로입니다. 기존의 프로듀서 4팀을 2팀으로 개편한 시즌인데요.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가장 악평을 듣고있는 시즌입니다. 각종 논란들을 제쳐두고 음악성, 화제성, 음원성적 면에서도 전 시즌들보다 많이 아쉬운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마치 슈퍼스타K가 허각 대 존박에서 정점을 찍은 후 내리막을 탄 것 처럼 말이죠. 영비, EK 등이 참가했으며 시즌2에 이어 오랜만에 등장한 지조가 반가웠네요.

 

 

 

 

 지금까지 쇼미더머니 역대우승자를 살펴봤는데요. 2020년 하반기 쇼미더머니9에서 다시 사람들의 관심과 화제성을 불러올 수 있을지 기대해보겠습니다.

 

 

'TV' 카테고리의 다른 글

쇼미더머니 역대우승자 시즌1~8 총정리  (0) 2020.08.10
슈스케 역대 우승자 정리  (1) 2016.09.23
블로그 이미지

돈보다는 마음 _!!

책을 읽다 꽂아둔 책갈피 속 한 챕터를 제 생각과 함께 정리해서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