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대구은행 행복페이 발급 후기

by _!! 2020. 8. 8.

대구은행 행복페이 발급 후기

 45만 원을 충전하면 50만 원을 충전해주는 카드가 있다는 사실 아셨나요? 저도 최근에 알게 되어서 하나 만들었는데요. 6월 3일에 출시되었는데 늦게 알게 되어서 좀 아쉬워요. 대구은행 행복페이 카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구은행 행복페이 장점

 행복페이라고 해서 온라인에서 결제하는 페이류가 아니라 실물이 있는 선불식 현금카드입니다. 이 카드의 최대 장점은 2020년 6월~9월까지 1인당 매월 50만 원까지 10% 특별 할인된 가격으로 충전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최대 혜택을 보기 위해서 45만 원을 충전하면 50만 원이 충전되니 아주 훌륭합니다. 특별 할인 기간이 끝나도 7%를 할인받을 수 있기 때문에 웬만한 체크카드보다 혜택이 좋습니다. 연말정산 30% 소득공제도 됩니다.

 
 

대구은행 행복페이 단점

 발급받은 대구행복페이 카드 실물입니다. 대구 마스코트 수달이 그려져 있네요. 이 카드의 단점은 크게 두 가지인데요.
1. 대구 지역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2. 온라인, 백화점, 유흥, 사행성 업종 등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다.

지역과 업종에 제한이 있기 때문에 재난지원금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것 외에도 소소하게 IC방식이 아닌 예전 MS방식이라 카드를 꽂는게 아니라 긁어야 하지만 큰 문제는 아니네요.

 
 
 

대구은행 행복페이 발급 절차 및 충전 방법

 

 대구은행 행복페이 발급을 위해서는 신분증만 들고 대구은행을 방문하시면 됩니다. 대구시민이 아니어도 상관없고 만 14세 이상이면 됩니다.

 

 

 

 대구은행 행복페이 충전은 모바일 또는 오프라인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편리한건 모바일이지만 개인적으로 보안상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현금을 들고가서 충전하였습니다. 모바일의 경우 IM샵 어플을 통해 충전, 잔액 확인, 이용 내역 조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으로 잔액 확인을 하고 싶은 경우에는 대구은행 또는 ATM기, , BC카드고객센터를 통해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대구은행 행복페이 이용 매장 찾기

 일반적으로 제한업종이 아닌 대구 지역의 모든 매장에서 사용가능하지만 직접 매장별 이용 가능 조회도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 또는 대구행복페이로 검색 후 사이트 내에서 이용가능 가맹점 검색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대구행복페이카드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대형마트나 온라인에서 못 쓰는 건 아쉽지만 그 외 일상생활에서 충분히 사용할 만합니다. 온라인에서 컬쳐랜드 할인율이 6~8% 정도인 것과 비교해도 아주 괜찮고요. 대구 지역에 사신다면 온라인, 대형 마트 쇼핑은 기존 카드를 사용하고 나머지 매장에서는 행복페이를 사용한다면 꽤 괜찮은 조합입니다. 아직 8월, 9월 2번은 10%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한 번 잘 따져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