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에픽게임즈 다운로드 속도 올리는 방법

by _!! 2020. 5. 20.

 에픽게임즈 무료 배포 게임을 기간 안에 라이브러리 추가하면 평생 무료로 즐길 수 있으니 좋은 기회입니다. 하지만 종종 에픽게임즈 런처의 다운 속도가 터무니없이 낮게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요. 다운로드 속도 올리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GTA 5가 무료로 풀린 적이 있었습니다. 총 94기가에 달하는 큰 용량의 게임인데 다운로드 속도가 말도 안되게 느리게 나왔습니다. 기가랜은 아니지만 100메가 광랜이라 평소에 다운로드 속도가 10~11 메가 정도 나오는데요. GTA5 다운로드 속도는 100kb 왔다 갔다 하고 도중에 속도가 아예 0이 되기도 합니다. 

 

GTA 5 뿐 아니라 어떤 게임이든 에픽게임즈에서만 유독 다운로드 속도가 낮게 나오는 현상이 나타나곤 하는데요. 다음의 방법대로 차근차근 따라하면 원래 다운로드 속도대로 쾌적하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에픽게임즈 다운로드 속도 향상 설정법

네트워크-인터넷-엑세스-캡처화면
네트워크-인터넷-액세스

1. 바탕화면 오른쪽 밑에 '네트워크 인터넷 액세스'를 우클릭합니다.

 

네트워크및인터넷설정-열기-클릭-캡처화면
네트워크-및-인터넷-설정

2. '네트워크 및 인터넷 설정 열기'를 클릭합니다.

 

 

어댑터-옵션변경-선택-캡처화면
어댑터-옵션-변경

3. '어댑터 옵션 변경'을 클릭해줍니다.

 

 

이더넷

4. '이더넷'을 더블클릭해줍니다.

 

 
속성

5. '속성'을 클릭해줍니다.

 
 
이더넷-속성-인터넷-프로토콜-버전4-체크선택-캡쳐화면
TCP/IPv4

6.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 4(TCP/IPv4)'를 더블클릭해줍니다.

 

 

 

다음-DNS-서버주소-사용-선택-캡쳐화면
DNS

7. 기본으로 '자동으로 DNS 서버 주소 받기'가 선택되어 있을텐데요. '다음 DNS 서버 주소 사용'을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기본 설정 DNS 서버(P)에 빨간 네모처럼 168.126.63.1을 넣어주고 '보조 DNS 서버(A)'에 168.123.63.2 를 넣어줍니다.

 

 

이더넷-사용안함-선택-다시사용-선택-캡쳐화면
이더넷-사용안함-사용

8. 다시 '이더넷'을 우클릭 한 다음 '사용 안 함'을 눌러준 뒤 다시 우클릭하고 '사용'을 눌러 줍니다.

 

 

빨라진-다운로드-속도-캡쳐화면
다운로드-속도

속도가 10.7 메가가 나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내내 10~11메가의 속도를 유지해주며 일반 국내 사이트 다운로드와 같은 속도를 보였습니다. 기가랜을 사용하시면 이것보다 훨씬 빠른 속도가 나올 것입니다.

 

(만약 변화가 없다면 7번 과정에서 '기본 DNS 서버 주소(P)'를 8.8.8.8 '보조 DNS 서버(A)'에 8.8.4.4 로 시도해보거나 '기본 DNS 서버 주소(P)'를 1.1.1.1 '보조 DNS 서버(A)'를1.0.0.1로 시도해보세요.)

 

 

다운로드 후 이더넷 설정을 안 바꿔도 상관없지만 인터넷 속도가 느려졌다거나 원래대로 되돌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사진처럼 '자동으로 DNS 서버 주소 받기(B)'을 클릭하면 됩니다.

 

 

 

DNS-원상복구

 

 

이같은 비정상적인 다운로드 속도 저하 현상은 스팀이나 에픽게임즈 같은 해외 게임 사이트에서 자주 발생하는데요. 특히 SK브로드밴드나 LG유플러스 사용자들 사이에서 해외망 사용 시 자주 일어나는 것 같습니다.

 

저도 SK브로드밴드 사용 중인데 요즘따라 밤이나 새벽에 인터넷 속도가 많이 떨어지는 증상을 느낍니다. 해외망 증설에 투자를 좀 해줬으면 좋겠는데 말이죠. 어쨌든 이 방법으로 에픽게임즈 다운로드 속도 문제가 해결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이슈] - 롤버워치? 발로란트의 사양과 출시일

[생활] - 티맵 스쿨존 우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