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닥타닥 타자연습으로 영문타자연습

 제일 처음 키보드 타자를 친 게 언제인가요? 저는 초등학교 때 방과 후 수업에서 처음 컴퓨터를 만진 기억이 납니다. 그때 한컴타자연습 소나기 게임이 꿀잼이었는데요. 어쨌든 그때부터 지금까지 계속 컴퓨터를 사용해온 만큼 키보드 타자에 대해서는 불편함을 모르고 살아왔습니다.

 

 하지만 최근들어 불편함을 느끼는 것이 바로 영문타자 속도입니다. 어렸을 때 일찍 키보드 타자를 접하기는 했어도 영문타자연습을 체계적으로 한 기억이 없습니다. 그렇다 보니 새끼손가락으로 쳐야 하는 자판도 약지로 치는 등 야매 영문타자입니다. 그래서 영문타자 속도가 한글타자 속도의 1/2 수준입니다. 그러다 우연히 따로 설치할 필요 없이 사이트에서 영문타자연습을 할 수 있는 타닥타닥 타자연습이라는 사이트를 발견했습니다.

 
 

타닥타닥 타자연습 영문타자연습 체험

 타닥타닥 타자연습 사이트의 메인화면입니다. 타자연습이 보통 어린이들이 많이 하는 것인 만큼 어린이 풍으로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어린 자녀들에게 한글이나 영문타자연습을 시키실 분들에게도 유용할 듯합니다. 저는 영문타자연습을 할 것이기에 영어 자판연습부터 눌러보겠습니다.

 

 

 알파벳과 그 알파벳에 해당하는 손가락을 자판에 매칭하는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위에 하트표시는 맞추면 올라가고 틀리면 깍이는데 큰 의미는 없습니다.
 

 

 다음은 영어낱말연습입니다. 타자 속도, 정확도가 나오고 역시 하트가 나옵니다. 꽉 채우게 되면 결괏값을 보여준다고 창이 뜨는데 로그인을 요구하길래 패스했습니다.

 

 

영어문장연습 주의점

 타닥타닥 타자연습으로 영문타자연습을 할 때 중점적으로 사용할 기능이 문장연습인데요. 문장연습 메뉴에서 '[영어]우리문장' 말고 노란색 테두리를 쳐둔 '영어문장'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영어]우리문장'은 나왔던 문장이 반복해서 나오고 영어 발음의 수준이 낮고 억양이 이상합니다. '영어문장'의 발음도 명확한 미국식, 영국식 발음은 아니지만 그래도 문장이 중복되지 않고 억양과 발음이 비교적으로 자연스럽습니다.

 

 영어문장 화면구성 역시 동일합니다. 영어문장을 반복 연습해서 영문타자속도를 올리기에 좋습니다. 영문타자연습을 위해선 소개해드린 3가지 메뉴 외에는 딱히 유용한 메뉴는 없습니다. 아이들이라면 한글타자연습을 포함해서 더 활용도가 올라갈 것 같네요. 따로 설치할 필요 없이 사이트에 접속만하면 되기 때문에 간편하다는 점이 타닥타닥 타자연습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네요. 영문타자연습이나 아이들 타자연습이 필요하신 분들은 한 번 들어가보세요.

 

 

 

블로그 이미지

돈보다는 마음 _!!

책을 읽다 꽂아둔 책갈피 속 한 챕터를 제 생각과 함께 정리해서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