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에서 그린델발트 가는 법


여행기간: 2018년 10월 1일 ~ 10월 13일
여행지: 프랑스(파리), 스위스(그린델발트), 오스트리아(인스부르크, 빈)
여행인원: 4인 가족


 짧은 파리에서의 일정을 마치고 스위스 그린델발트로 이동했습니다. 보통은 융프라우 쪽 숙소는 인터라켄에 많이 잡습니다. 하지만 아이거 북벽이 보이는 그린델발트의 경관이 멋지다고 하여 그린델발트에서 묵기로 했습니다. 


TGV(떼제베) + 스위스패스 조합

 파리에서 그린델발트로 가는 기차의 주요 정차역이 네 곳이 있습니다.
 
파리 리옹역, 바젤역, 인터라켄 동역, 그린델발트역
Paris Gare de Lyon - Basel SBB - Interlaken Ost - Grindelwald 

 (파리 리옹역은 도시 리옹과 상관없는 파리 안의 역 이름입니다.) 시간대에 따라서 이 네 가지 역 중간중간에 정차역이 추가되고 그만큼 탑승시간도 늘어납니다. 파리에서 인터라켄 동역까지 TGV 야간열차로 이동할 수도 있지만 저는 스위스패스 4일권을 구매했기 때문에 오히려 손해입니다.

 비싼 스위스패스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는 TGV 구간을 줄이고 스위스 기차 구간을 늘여야 합니다. TGV는 구간이 길수록 요금이 비싸지고 스위스 기차는 스위스패스 때문에 구간이 짧든 길든 내가 낸 돈은 똑같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어떤 역까지 TGV를 타고 그 다음부터 스위스패스를 쓰냐고요? 

TGV 구간권 예매: 파리 리옹역에서 바젤역까지
스위스패스: 바젤역에서 인터라켄 동역을 지나 그린델발트역까지

네. 처음에 알려드린 주요 기차 정차역대로 입니다. 루트를 알았다면 이제 예매를 해야하는데요.

OUI.SNCF와 SBB를 활용하자

 TGV구간권은 Oui.Sncf 사이트에서 예매하면 됩니다. 빨리할수록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여행 일정이 정해졌으면 과감히 삽니다. 저도 자기 전에 구매하려다 왠지 무서워서 다음날 구매하려니 티켓 하나당 5유로씩 더 비싸졌더라고요.ㅜㅜ


제가 예매했던 TGV 표입니다. 2등석이고 35유로입니다. 스위스패스와 달리 호실과 좌석이 정해져 있습니다.





 스위스패스는 미리 한국에서 구매하면 현지에서 좌석지정없이 무제한으로 탈 수 있습니다. 하지만 TGV가 바젤역에 도착하는 시간에 맞춰 바젤역에서 그린델발트역까지의 기차 시간을 알아두어야겠죠? 스위스 대중교통은 SBB로 종결됩니다. (SBB어플 필수!)


SBB사이트에서 출발지와 목적지, 시간을 넣으면 모든 경로와 가격이 뜹니다. 



 TGV가 바젤에 도착하는 시간에 맞춰서 시간을 알아놨습니다. 3시 26분에 내려서 5분뒤에 환승이라 아슬하긴 합니다만 바로 옆 플랫폼이라 무리는 없었습니다. 단, 스위스패스는 무제한이지만 1등석과2등석은 꼭 구별해서 타셔야 합니다. 문짝에 1, 2로 알기쉽게 적혀있으니 확인하고 타세요.





 파리 리옹역입니다. 굉장히 큰 역인데 화장실이 유료이니 미리 화장실을 다녀오시던지 식당 화장실을 재주껏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전광판을 잘 보다 타야할 기차가 뜨면 해당 플랫폼으로 이동합니다.








TGV 기차의 모습입니다. 




 좌석 번호입니다. 처음에 잘 몰라서 헷갈렸는데요. 불빛이 들어온 숫자가 그 자리번호입니다. 옆에 불빛 안 들어온 숫자만 보고 내 자리다 하고 앉으시면 안됩니다.










기차안에서 간식을 먹으며 즐기는 풍경. 바로 이 맛 아닙니까?






 바젤역에서는 환승하느라 바빠서 사진이 없습니다. 그 후 이 기차를 타고 인터라켄 동역에서 내린 다음 그린델발트가는 기차로 환승했고 무사히 그린델발트에 도착했습니다.




그림같은 그린델발트 동네의 풍경



 지금까지 파리에서 그린델발트 가는 법을 알아봤습니다. 오후 12시 33분에 파리 리옹역에서 출발했고 저녁 6시 8분에 그린델발트에 도착했습니다. 약 5시간 40분 정도 걸렸고 총 2번 환승했습니다. TGV 사이트와 SBB 사이트에서 제가 알려드린 루트로 시간을 잘 짜서 미리 예매하면 큰 어려움은 없을 것 같네요.^^





  이 포스팅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발행에 큰 힘이 됩니다. :)   





블로그 이미지

돈보다는 마음 _!!

책을 읽다 꽂아둔 책갈피 속 한 챕터를 제 생각과 함께 정리해서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