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책갈피/자기계발

멀티태스킹대신 하나에 집중하기

by _!! 2018. 9. 11.



멀티태스킹 대신 하나에 집중하기

 요즘엔 동시에 여러가지 일을 처리하는 것이 유능한 것처럼 여겨지기도 하는데요. 리오 바바우타 저자의 <단순함이 너의 모든 것을 바꾼다>에서는 제목처럼 뭐든지 단순한 것이 좋다라고 합니다. 책에 나온 멀티태스킹 대신 하나에 집중하는 다양한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1. 한 가지 목표에 집중하라



 목표 성취나 새로운 습관 형성을 성공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저자는 자제력, 보상, 강력한 의지 심지어 동기부여도 아니라고 합니다. 물론 이것들도 중요한 것이나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집중'입니다. 오로지 한 가지 목표나 한 가지 습관을 들이는데 온 신경을 집중해야 그 목표를 성취할 수 있습니다.


2. 현재에 집중하라



 과거나 미래가 아니라 현재에만 집중하는 것은 엄청난 노력을 필요로 하는 일입니다. 하지만 현재에만 집중하는 것은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인생을 최대한 즐길 수 있게 해주며 일의 효율성을 높여줍니다.


3. 지금 하는 일에 집중하라



 어떤 일에 너무 집중하느라 옆에서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모르는 경험을 해 보신적이 있으실 겁니다. 시간이 가는 줄도 모르고 그 일에 푹 빠져드는 상태를 '몰입'이라고 하는데요. 몰입할 수 있는 일이나 취미가 있다면 보다 쉽게 행복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어떤 일을 온 마음을 다해 적극적으로 뛰어들 때 깊은 만족감을 느끼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열정을 느낄 수 있는 일일 찾고, 그 일에 완전히 정신을 집중시켜야 합니다.


4. 긍정적인 것에 집중하라



 항상 자신이 부정적인 생각을 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만약 부정적인 생각을 하고 있다면 즉시 긍정적인 생각으로 대체하기 바랍니다. 어떤 일이든 포기하고 싶은 생각 이 들 때가 있습니다. 그런 부정적인 생각은 점점 커지고 또 다른 부정적인 생각을 낳아 결국 일을 포기하게 만듭니다. 

 그 대신 긍정적인 생각에 초점을 맞추시기 바랍니다. 지금 얼마나 기분이 좋은지 일부러 소리 내어 말해보고, 이미 똑같은 어려움을 겪고 극복한 사람들을 보고 나도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상기해보세요. 목표를 달성했을 때 얼마나 기분이 좋을지 상상해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긍정적인 면을 찾는 법을 배우면 훨씬 더 쉽게 행복을 찾을 수 있습니다. 나에게 이미 주어진 것에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멀티태스킹대신 하나에 집중하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 포스팅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발행에 큰 힘이 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