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슈스케 역대 우승자 정리

by _!! 2016. 9. 23.

 슈스케 역대 우승자들을 보면 쟁쟁한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존각'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만큼 핫했던 시즌2도 생각이 나고요. 시즌1부터 시즌8에 해당하는 2016까지 역대 슈스케 우승자, 준우승자들은 누구인지 정리해봤습니다.

장범준-기타치고있는-사진
사실상-우승자

시즌1

우승: 서인국

준우승 : 조문근

 

현재 연기자로 더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서인국이 슈퍼스타K 시즌1 우승자입니다. 준우승은 조문근으로 현재 조문근 밴드로 활동하고 있네요. 슈퍼스타 k의 서막을 알리는 시즌이었고 무난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시즌2

우승: 허각

준우승: 존 박

 

온 국민이 다 아는 슈스케 시즌2 우승자와 준우승자는 허각과 존박입니다. 허각같은 경우 꾸준히 음악 활동과 방송활동을 해오고 있습니다. 존 박도 최근 "네 생각"이 차트를 역주행하면서 화제가 되었었는데요. 팬들을 위해 '네 생각' 반주음원을 무료로 배포하기도 했습니다. 존각이라는 밈을 탄생시키며 누가 우승할지 가슴 졸이며 보게 만들었는데요. 지금의 여러 음악 오디션 프로그램의 물꼬를 튼 시즌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시즌3

우승: 울랄라세션

준우승 : 버스커버스커

 

역대급 퍼포먼스와 노래실력을 함께 보여준 울라라세션이 슈퍼스타 K 시즌3 우승자였습니다. 현재 MBC에브리원 "버스커즈 버스킹"의 진행을 맡고 있네요. 준우승은 온 국민을 벚꽃 열풍으로 물 들게 한 버스커버스커입니다. 2집까지 앨범을 내고 더 이상 활동을 하지 않는 게 참 아쉽죠. 장범준의 말로는 해체한 것이 아니라고 하니 언젠가 다시 버스커버스커의 노래가 나오기를 기대해봅니다. 시즌3은 처음으로 그룹의 참가를 허용했는데 우승과 준우승 모두 그룹이 차지한 것이 특이하네요.

 

 

시즌4

우승: 로이킴

준우승: 딕펑스

 

슈스케 시즌4의 우승은 로이킴, 준우승은 딕펑스 였습니다. 정준영과 로이킴의 '먼지가 되어'로 시즌4를 기억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딕펑스가 부른 이적의 '같이 걸을까'도 참 좋았었던 기억이 나네요. 

 

 

시즌5

우승: 박재정

준우승: 박시환

 

우승, 준우승자의 실력의 비해 많이 묻힌 아쉬운 시즌입니다. 음색과 가창력 모두 뛰어난데도 불구하고 슈스케 시리즈의 지속된 피로감과 번뜩이는 스타성이 모자란 탓인지 슈스케도 한물갔다는 평을 들었습니다. 

 

 

시즌6

우승자: 곽진언

준우승: 김필

 

시즌 6 역시 보진 않았지만 화제가 된 라이브영상은 많이 봤었습니다. '당신만이', '걱정 말아요 그대'와 같은 역대급 무대가 많았죠. 곽진언, 김필 각기 다른 매력적인 목소리의 조화가 참 좋았습니다. 시즌5에서 주춤했던 슈스케가 다시 대중들의 관심 속으로 돌아왔다는 평가를 받는 시즌이었습니다.

 

 

 

시즌7

우승자: 케빈 오

준우승: 천단비

 

케빈오는 다트머스 대학 출신의 엄친아 참가자였는데요. 존박과 비슷한 포지션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결승에서 문자투표로 역전 우승했습니다. 이후 슈퍼밴드에 애프터문이라는 밴드로 활약하기도 했습니다. 천단비는 슈스케 역대 처음 여성 준우승자이고 이후 불후의 명곡, 드라마 ost 활동 등을 해오고 있습니다.

 

 

슈퍼스타 K 2016 

우승: 김영근

준우승: 이지은

 

마지막이 된 슈퍼스타 K의 여덟 번째 시즌 우승자는 김영근입니다. 이 시즌을 끝으로 슈스케가 종영된 것을 보면 알다시피 시청률과 관심이 저조하였습니다. 최근에는 '내일은 국민가수'라는 오디션 프로그램에 출연하였는데요. 시즌3의 우승 멤버 울랄라세션의 박광선도 함께 출연하였습니다. 슈스케 우승자 출신이 다른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만난 것이 흥미롭네요.

 

지금까지 역대 슈퍼스카k 우승자를 알아봤습니다. 슈스케는 종영되었지만 다시 리부트 해서 돌아오는 상상도 해보네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