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을 시작해야 하는 5가지 이유

 TV를 즐겨보는 편은 아니지만 재밌게 보는 프로그램 중 하나가 '백종원의 골목식당'입니다. 맛이 문제인 사장님, 기본 위생 개념이 없는 사장님, 황소고집인 사장님 등 정말 다양한 유형의 사장님들이 등장합니다.

 파는 음식도, 가게 운영 방식도 모두 다르지만 모두가 가진 공통점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자신만의 사업을 한다는 것입니다. 최임수 저자의 <인생역전 사장스킬>에서는 자신의 사업을 시작하길 권유하고 있는데요. 5가지로 간추려 봤습니다.


1. 평생직장은 자기 사업뿐이다



 회사의 입장에서는 나이든 직원보단 젊고 유능한 직원을 원합니다. 만약 내가 회사에가져다 주는 이익이 월급보다 적어지면 자리를 내줄 수 밖에 없습니다. 살아남기 위해서는 변화하는 사회와 치열한 내부 경쟁에서 이겨야 합니다. 그런 싸움을 이겨내 정년 퇴직을 하더라도 100세까지는 특별히 하는 일 없이 보내기엔 긴 기간입니다. 하지만 자신만의 사업을 하면 정년으로 부터 해방되어 건강이 허락할 때까지 출근할 수 있습니다.



2. 사업은 돈을 버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다


사업은 본인이 할 수 이는 일을 찾아서 기회가 있을 때 지나치게 망설이지 말고 과감하게 시작하면 된다. 아무리 작은 일이라도 상관없다.


 부유한 자본가, 엘리트 교육을 받은 전문가들을 제외한 평범한 직장인들과 저소득층은 특별한 변화를 하지 않는 이상 경제적 신분 상승이 어렵습니다. 그것을 깨는 모험이 중소사업자로 자신의 사업을 하는 것입니다. 물론 모두가 성공할 수는 없지만 사업외에 특별히 경제적 부를 이룰 수 있는 방법도 찾기 어렵습니다. 사업을 거창하게 생각하지 말고 작고 단순한 일이라도 자기 사업으로 하면 됩니다. 그리고 거기에 모든 노력과 열정을 쏟아 붓는 것이죠.



3. 돈과 여유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유일한 길



 사업을 하면 자기 사업이기 때문에 직장에서보다 훨씬 더 열심히 일합니다. 직원을 고용해 할 수 있는 일의 양이 늘어납니다. 중요도가 낮은 일은 다른 사람에게 맡김으로써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이 세 가지 이유가 돈을 더 많이 벌면서도 여유 있는 삶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4. 인생역전의 답은 로또가 아니라 사업이다



 과거 고도 성장기처럼 웬만한 노력으로 쉽게 성공하기는 힘들어졌습니다. 치열한 생존경쟁을 벌여야 하기 때문에 사업을 한다고 모두 부자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철저한 준비와 절박한 심정으로 자신의 사업을 위해 노력한다면 꼭 불가능한 것도 아닙니다. 사업이 인생역전의 기회임을 믿고 행동으로 옮기세요.


5. 대기업 인사가 당신 인생을 보장하지 않는다



 국내 10대 그룹 상장사 88곳의 2016년 회계연도 사업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10대 그룹 주요 계열사 직원의 평균근속연수는 10년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상장 계열사 중 근속연수가 가장 긴 기아자동차가 남자는 20.3년 여자가 16.4년입니다. 대기업 직원으로 10년 살아보겠다고 그렇게 치열하게 공부해 대학가고 각종 스펙을 쌓고 있는 것이죠. 취업의 결과를 장담할 수 없고 취업한들 길게 갈 수 없다면 일찍이 자신의 길을 준비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세상에 쉬운 일은 없다. 그렇다고 못할 것도 없다."라는 말을 좋아합니다. 어차피 모두 쉽지 않다면 이왕 자신의 사업을 하는 것이 어떨까요? 지금까지 '사업을 시작해야 하는 5가지 이유'였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돈보다는 마음 _!!

책을 읽다 꽂아둔 책갈피 속 한 챕터를 제 생각과 함께 정리해서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