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한우유 활용법

생활 2016. 9. 7. 17:12




상한우유 활용법 어떻게 활용할까?

 

  얼마 전에 시리얼을 먹으려고 사놨던 우유가 있었는데요. 오늘 먹으려고 보니 유통기한이 지나서 먹을 수 없는 우유가 되었습니다. 상한우유가 있을 때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상한우유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봤더니 활용법이 많더군요.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도 상한우유가 있을 때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서 포스팅해봅니다.







상한우유 활용법 1: 각질 제거

  발뒤꿈치에 각질이 많으신 분들은 상한우유 활용하시면 됩니다. 따뜻한 물에 발을 불리고 각질제거를 하면 잘 되신다는 것을 알고 계시는지 모르겠는데요. 우유는 유분이 있어서 피부를 부드럽게 해주는 기능이 있어 데운 후에 10~15분 정도 발을 담가두면 쉽게 각질이 제거됩니다.






상한우유 활용법 2: 가죽 광내기

  완전식품이라 불리는 우유에 들어있는 지방 성분은 가죽에 광택을 내는 효과가 있습니다. 상한우유를 부드러운 천이나 헝겊에 묻히고 가죽제품이나 구두에 문질러 주세요. 잃어버린 광을 다시 찾아 줄 것입니다.






상한우유 활용법 3: 화초 거름

  집에 화초를 키우시는 분들은 상한우유를 버리지 마세요. 상한우유와 물을 1:1의 비율로 섞어 화초에 뿌리거나 잎을 닦아 주세요. 화초의 윤기뿐 아니라 수명도 길어진답니다.

 






상한우유 활용법 4: 찌든 때 빼기

  옷에 묻은 볼펜 자국 혹은 운동화의 찌든 때를 뺄 때 상한우유를 사용해보세요. 우유에 30분에서 1시간 담가 놓으면 찌든 때가 빠진답니다.

 






상한우유 활용법 5: 피부마사지

  우유로 세안하면 피부의 각질을 제거해주고 미백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다만 너무 오래된 우유의 경우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상한우유더라도 제대로 보관된 유통기한 2~3일 이내의 우유만 사용하세요.







상한우유 활용법 6: 냉장고 탈취제

  우유의 지방성분은 악취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상한우유를 컵에 담고 랩을 씌운 후 냉장고 안에 넣어두면 잡냄새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상한우유 활용법 7: 액세서리 보관

  상한우유를 살짝 데워주시고 금이나 은으로 된 액세서리를 넣어보세요. 잠시 후 액세서리를 꺼내 물로 헹구면 가벼운 흠집들은 사라진답니다. 그뿐만 아니라 코팅 효과가 있어서 흠집이 발생하는 것도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네요.

 

지금까지 상한우유를 활용하는 7가지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버리지 마시고 잘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돈보다는 마음 _!!

책을 읽다 꽂아둔 책갈피 속 한 챕터를 제 생각과 함께 정리해서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