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우체국 택배 사전접수로 할인 받는 방법

by _!! 2022. 11. 21.

택배 하면 가장 믿을 수 있는 업체가 우체국인데요. 믿을만하면서 속도가 빨라서 좋지만 그만큼 요금이 비싼 편입니다. 그런데 간편 사전접수 서비스를 이용하면 1건만 보내더라도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1. 접수 방법

모바일 접수방법

우체국-간편사전접수-모바일-QR코드-이미지
간편사전접수-QR코드

 


우체국 택배 사전접수는 PC 또는 모바일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모바일 접수 방법을 알려드리자면 '우체국 모바일 어플'을 설치하거나 위의 QR코드를 통해 간편 사전 접수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모바일에서-우체국-간편사전접수메뉴에서-보내는분-받는분-물품정보-입력하는-페이지-캡쳐화면
모바일-접수방법

여기서 '보내는 분', '받는 분', '물품 정보'를 입력한 뒤 접수 신청을 누르면 접수가 완료됩니다. 이제 소포나 택배를 가지고 우체국으로 가신 뒤 '보내는 분'에 적었던 핸드폰 번호를 제시하면 쉽게 간편하게 할인 접수가 가능합니다.


PC 접수 방법

우체국홈페이지내-방문접수창구소포-창구소포접수-창구소포접수-메뉴가-보이는-화면-캡쳐
PC접수방법

컴퓨터로 접소하기 위해선 우체국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방문접수·창구소포' - '창구소포접수' - '창구소포접수'를 선택합니다. 아니면 다음 링크를 누르시면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 창구소포접수 페이지>


회원가입이 되어 있다면 아이디로 로그인하면 되고 비회원 신청도 가능합니다. 모바일과 똑같이 '보내는 분', '받는 분', '물품 정보'를 입력해줍니다. 그다음은 모바일과 달리 추가 단계가 있는데요.

PC로-사전창구소포접수하는-단계중-주소목록에추가-주소검증이-보이는-화면-캡쳐

'받는 분 목록에 추가'를 클릭하고 해당 주소로 '주소 검증'을 클릭한 뒤 '접수 신청'을 누르면 접수 완료 문자가 오며 완료됩니다. 원하시는 분들은 미리 결제정보를 입력하거나 집에서 라벨을 인쇄할 수 있습니다.

이제 우체국 창구로 가서 받은 문자나 사전접수번호를 제시하면 됩니다.

요금 할인율

일반인이 간편 사전접수를 이용해 미리 접수정보를 제공한 경우 다음과 같은 할인율이 적용됩니다.

1~2개: 3% 할인
3개 이상: 5% 할인
10개 이상: 10% 할인
50개 이상: 15% 할인

우체국과 계약을 맺고 요금 후반을 하는 경우 할인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월 70개 이상: 5% 할인
월 100개 이상: 10% 할인
월 130개 이상: 15% 할인

1개만 보내더라도 3%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우체국 택배 이용이 잦으신 분들이라면 우체국 창구 소포 간편 사전접수 서비스를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