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에어팟 프로2 나와 음악만 존재하게 하는 노캔 성능

by _!! 2022. 11. 2.

2022년 10월 21일이 출시일이었던 에어팟 프로 2는 여러 가지 면에서 1세대 대비 업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특히 요즘 이어폰에서 사람들이 가장 중요시하는 노이즈 캔슬링 성능이 대폭 향상되었는데요. 실생활에서 체감되는 기능, 성능 변화를 정리해봤습니다.

 

1. 확실하게 업그레이드된 노이즈 캔슬링

에어팟프로2-이어폰과-케이스-이미지
에어팟프로2

 


노이즈 캔슬링이란 말 그대로 주변 소음을 없애줘서 음악 소리가 더 잘 들리도록 해주는 기술입니다. 기존 에어팟 프로 1세대의 노이즈 캔슬링 성능도 좋았는데요.

이번 에어팟 프로 2의 노캔 성능은 제조사 발표 기준 2배 향상이 되었습니다. 제조사에서 발표하는 값은 보통 최대한 유리한 환경으로 설정한 상태에서 측정하기 때문에 실제와 차이가 나기 마련인데요.

그것을 감안하더라도 1세대와는 확실하게 차이를 느낄 수 있을 만큼의 성능 향상이 있습니다. 출근길 지하철 안 일정하게 반복되는 소음 차단 능력은 원래도 좋았지만 더 좋아졌습니다.

사무실 키보드 타건음이나 에어컨, 선풍기, 드라이기 소리 등 반복적인 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해주기 때문에 마치 세상에 나와 음악만 존재하는 것처럼 만들어줍니다.

고음역대에서도 1세대 대비 노이즈 캔슬링 성능 향상이 있었습니다. 지하철이 정지하거나 카페에서 고음역대가 포함된 노래를 완벽히는 아니지만 어느 정도 차단해줍니다.

에어팟프로2-내부가-보이는-투명-이미지
에어팟프로2-내부


이것이 가능하게 된 이유는 에어팟 프로 2에 처음 들어간 H2 칩 때문입니다. 기존 에어팟 3세대나 에어팟 프로 1세대에는 H1 칩셋이 들어갔는데요.

H2 칩셋은 블루투스 버전이 5.0에서 5.3으로 올라갔고 초단 연산 횟수가 200번에서 48,000번으로 올라갔습니다. 덕분에 더 강력한 노이즈 캔슬링이 가능해졌고 음질도 향상되었습니다.

1세대 대비 묵직한 저음과 맑은 고음을 들려주는데요. 좀 더 또렷해지고 분리된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돌비 애트모스를 활성화하고 듣게 되면 공간감이 확연하게 넓어지기 때문에 꼭 켜고 들으시기 바랍니다.

장점을 살펴봤는데 단점도 있습니다. 노이즈 캔슬링이 강력해진 만큼 더 먹먹한 느낌이 들어 답답하게 느껴질 수 있고 길에서 차 소리가 안 들릴 수도 있기 때문에 꼭 안전한 상황에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2. 직관적으로 변한 터치 조작

에어팟, 에어팟 프로를 포함한 일반적은 무선 이어폰은 한 번 터치하면 재생, 멈춤 또는 전화받기, 두 번 터치하면 다음 곡 재생, 세 번 터치하면 이전 곡 재생이라는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음량을 조절하려면 스마트폰을 꺼내야 했는데요. 에어팟 프로 2세대는 스와이프 기능을 제공합니다. 손가락으로 위로 쓸어 올리면 음량이 커지고 반대로 내리면 음량이 작아지기 때문에 훨씬 편해졌습니다.

또 전작들에서는 길게 터치하면 시리가 나왔는데요. 이것이 노이즈 캔슬링과 적응형 주변음 허용 모드로 전환해주는 기능으로 바뀌었습니다.

사실 에어팟을 끼고 일상생활에서 시리를 부를 일이 잘 없습니다. 길거리, 카페, 대중교통 등에서 노캔을 켜고 음악을 듣다가 중요한 소리를 들어야 할 때 주변음 허용 모드를 켜고 끝나면 다시 노캔을 켜는 패턴이 가장 많을 것입니다.

이것을 긴 터치 한 번으로 전환할 수 있게 된 것이라 실용적인 변화입니다.

 

3. 케이스 기능 강화

에어팟프로2케이스를-맥세이프충전기에-충전하는-이미지
에어팟프로2-맥세이프케이스

 


에어팟 프로 1세대의 경우 노이즈 캔슬링을 켰을 때 단독 재생시간이 4.5시간, 케이스 포함 24시간이었습니다. 에어팟 프로 2는 같은 조건에서 단독 6시간, 케이스 포함 30시간입니다.

급할 때 5분 충전하면 1시간 정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케이스에도 U1칩이 들어갔습니다. 아이폰 시리즈, 애플 워치 시리즈에 들어가던 칩인데요. 이 칩으로 인해 케이스의 위치를 정확하게 알 수 있기 때문에 어디 놔뒀는지 까먹거나 잃어버렸을 때 유용합니다.

자체 내장 스피커가 달려있기 때문에 케이스를 찾을 때 소리가 나서 쉽게 찾을 수 있고 페어링을 하거나 배터리 잔량을 알려주기도 합니다. 스트랩 홀도 기본으로 뚫려있어서 추가적인 케이스 없이 열쇠고리나 스트랩을 달 수 있습니다.

라이트닝 충전과 맥세이프 충전을 지원하고 크기가 작은 애플워치 맥세이프에서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요약하자면 1세대 대비 확실한 노이즈 캔슬링 성능 향상이 있고 음질, 공간 음향, 적응형 주변음 허용 모드, 터치 조작, 배터리, 케이스 기능에서 차이가 납니다.

노이즈 캔슬링이 중요한 분들은 2세대, 노이즈 캔슬링이 크게 필요 없다면 가성비 있게 1세대를 가셔도 됩니다. 다만 1세대는 2세대 출시에 맞춰 단종된 상태이기 때문에 새로 구매하실 분들은 2세대로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에어팟 프로 2의 공식 홈페이지 가격은 35만 9천 원인데요. 쿠팡에서 더 저렴하게 구입 가능하므로 아래 링크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Apple 2022 에어팟 프로 2세대 블루투스 이어폰, 화이트

 

애플페이 티머니에다 코스트코까지?

애플워치8 vs 울트라 vs SE2 무엇이 다를까? 차이점 총정리

아이폰14 Pro ProMax에 추가된 신기능과 가격표(가성비의 13 pro?)

로보락 S7 Plus와 S7 MaxV Plus 중 고민이라면 딱 정해드립니다

SKT 5G 요금제 총정리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