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책갈피/경제 경영

사업을 시작해야 하는 5가지 이유

by _!! 2018. 7. 30.

불경기 때 기업에선 명예퇴직 바람이 불곤 합니다. 대기업이든 공기업이든 중소기업이든 명예퇴직을 하지 않더라도 회사를 나와서 생계를 꾸려가야 하는 시점이 꼭 오는데요. 최임수 저자의 <인생역전 사장 스킬>을 통해 사업을 시작해야 하는 5가지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1. 평생직장은 자기 사업뿐이다.

 

회사의 입장에서는 나이든 직원보다 젊고 유능한 직원을 원합니다. 만약 내가 회사에 가져다주는 이익이 월급보다 적어지면 자연스럽게 내 자리는 다른 사람에게 내줄 수밖에 없습니다. 

 

내 자리를 보전하기 위해선 치열한 내부경쟁에서 이겨야 하는데요. 그런 싸움을 이겨내 정년퇴직을 하더라도 100세 인생에서 퇴직 후의 시간은 인생의 반이 되는 긴 기간입니다. 하지만 자신만의 사업을 하고 있다면 정년으로부터 해방되어 건강이 허락할 때까지 일할 수 있습니다.

 

 

2. 사업은 돈을 버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다.

사업은 본인이 할 수 있는 일을 찾아서 기회가 있을 때 지나치게 망설이지 말고 과감하게 시작하면 된다. 아무리 작은 일이라도 상관없다.

 

부유한 자본가, 엘리트 교육을 받은 전문가들을 제외한 평범한 직장인들과 저소득층은 특별한 변화를 하지 않는 이상 경제적 신분 상승이 어렵습니다. 그것을 깨는 모험이 중소사업자로 자신의 사업을 하는 것입니다. 

 

물론 모두가 성공할 수는 없지만 사업외에 특별히 경제적 부를 이룰 수 있는 방법을 찾기도 어렵습니다. 사업을 거창하게 생각하지 말고 작고 단순한 일이라도 자기 사업으로 시작하세요. 그리고 거기에 모든 노력과 열정을 쏟아부으세요.

 

 

3. 돈과 여유,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유일한 길.

첫째, 사업을 하면 자기 일이기 때문에 직장에서보다 같은 시간 대비 더 열심히 생산성 있게 일합니다. 둘째, 직원을 고용해 할 수 있는 일의 양을 늘릴 수 있습니다. 셋째, 중요도가 낮은 일은 다른 사람에게 맡김으로써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이 세 가지 이유가 돈을 더 많이 벌면서도 여유 있는 삶을 가능하게 해 줍니다.

 

 

4. 인생역전의 답은 로또가 아니라 사업이다.

과거 고도 성장기처럼 웬만한 노력으로 쉽게 성공하기는 힘들어졌습니다. 치열한 생존경쟁을 벌여야 하기 때문에 사업을 한다고 모두 부자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철저한 준비와 절박한 심정으로 자신의 사업을 위해 노력한다면 꼭 불가능한 것도 아닙니다. 사업이 인생역전의 기회임을 믿고 행동으로 옮기세요.

 

 

5. 대기업 인사가 당신 인생을 보장하지 않는다.

국내 10대 그룹 상장사 88곳의 2016년 회계연도 사업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10대 그룹 주요 계열사 직원의 평균 근속연수는 10년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상장 계열사 중 근속연수가 가장 긴 기아의 경우 남자 20.3년, 여자 16.4년입니다.

 

대기업 직원으로 10년 살아보겠다고 그렇게 치열하게 공부해 대학 가고 각종 스펙을 쌓고 있는 것이죠. 취업의 결과를 장담할 수 없고 취업한들 길게 갈 수 없다면 일찍이 자신의 길을 준비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세상에 쉬운 일은 없다. 그렇다고 못할 것도 없다."라는 말을 좋아하는데요. 어차피 모두 쉽지 않다면 이왕 자신의 사업에 도전하는 것은 어떨까요? 쉽진 않겠지만 못할 것도 없으니까요.

 

[오늘의 책갈피/건강] - 리더의 스트레스 해소법 4가지

[오늘의 책갈피/자기계발] - 설득력 있는 문제 제기 방법 3가지

[오늘의 책갈피/경제 경영] - 사업 시작을 망설이는 당신에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