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833

차별화의 다섯 가지 경쟁력 차별화의 다섯 가지 경쟁력 차별화의 중요성은 이제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공급이 수요를 넘어서는 현대 사회에서 자신의 상품과 서비스가 선택받으려면 차별화가 필수적이죠. 오늘은 홍성태, 조수용 저자의 을 통해 차별화의 다섯 가지 경쟁력을 알아보겠습니다. 1. 가격 경쟁력 물건을 싸게 사서 싫어할 사람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가격 시장은 항상 존재합니다. 하지만 가격을 낮추면서 이익을 남기기가 어렵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가격 경쟁력으로 차별화하기 위해선 판매량 극대화 능력과 원가절감 능력이 병행되어야 합니다. 적당히 싼 가격에 판매하는 전략은 오래가지 못한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2. 가성비 경쟁력 저가격 전략은 진입장벽이 낮기 때문에 누구나 실행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것을 피하기 위해 쓸 만.. 2018. 8. 29.
우정을 회복시키는 기술 4가지 우정을 회복시키는 기술 4가지 연인 관계뿐만 아니라 친구와의 우정도 흔들릴 때가 있는데요. 앤런 로이, 맥기니스의 를 통해 우정을 회복시키는 기술 4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문제 발생의 원인을 찾아라 오랜 기간 쌓아온 우정이 사소한 오해로 무너지기도 합니다. 그 때 그 원인이 무엇인지 알려고 하지 않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친밀한 인간관계에 많은 투자를 했다면 그것을 성급하게 버릴 생각부터 하면 안 됩니다. 인간관계는 다시 회복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어디서 오해가 쌓였는지, 무엇이 잘못된 것인지 되짚어 가며 진단해 보시기 바랍니다. 2. 잘못했을 때 사과하라 우리는 누구나 실수하고 잘못을 저지릅니다. 하지만 자존심이나 불안감 때문에 미안하다는 말을 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것은 결국 사람들에게 .. 2018. 8. 28.
손님을 단골로 만드는 칭찬 대화법 손님을 단골로 만드는 칭찬 대화법 카페나 음식점에 갔을 때 딱히 물질적으로 서비스를 받지 않았는데도 잘 대접받았다는 느낌을 주는 집들이 있습니다. 센스있는 칭찬과 과하지 않은 태도로 손님을 대합니다. 한 번 좋은 인상을 받으면 다음에도 웬만하면 그 집을 찾게 됩니다. 송감찬 저자의 에서는 감성칭찬을 통해 고객을 사로잡는 법을 설명하고 있는데요. 그 중 일부를 정리해봤습니다. 1. 매일 연습으로 발음을 또렷하게 교정하자 아무리 좋은 말, 칭찬이라도 상대의 귀에 제대로 들리지 않는다면 말짱 도루묵입니다. 같은 말이라도 분명하고 정확한 발음으로 할 때 상대방은 훨씬 그 말을 신뢰합니다. 하지만 발음은 이미 형성된 습관이기 때문에 단번에 고치긴 힘듭니다. 꾸준한 연습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서 첫 번째, 손님과.. 2018. 8. 27.
똑똑하게 실패하는 방법 4가지 똑똑하게 실패하는 방법 4가지 실패는 누구나 한다. 중요한 것은 실패를 어떻게 활용하느냐이다. 이런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오상진 저자의 에서 똑똑하게 실패하는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1.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라 세상에 실패를 원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실패를 할 경우 주위에서 쏟아질 비난, 자신감 하락, 자존감 저하를 불러일으켜 더욱 위축 됩니다. 이것을 극복하려면 다양한 실패 사례를 접하는 것이 좋습니다. 국내, 해외의 실패를 성공으로 바꾼 다양한 사례들을 보며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는 것이 좋습니다. 2. 실패를 감추지 마라 실패를 감추려는 것은 인간의 방어기제가 작동하기 때문입니다. 부정적인 이미지로부터 자신의 보호하기 위함이죠. 그러나 그 행동은 또 다른 실패로 이어집니다. 조직 내.. 2018. 8.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