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719

간단한 점심 이삭토스트 후기 간단한 점심 이삭토스트 후기 오늘 점심은 뭐 먹을까 고민하다가 영국남자가 떠올랐습니다. 거기서 이삭토스트를 엄청 맛있게 먹는 에피소드를 보고 갑자기 먹고 싶어진거죠. 요즘 몸에 안좋은 밀가루 음식을 최대한 자제중인데요. 간만에 봉인을 풀었습니다. 이삭토스트의 장점은 웬만하면 동네에 하나는 있다는 거죠. 언제든지 쉽게 먹을 수 있습니다. 실내도 깔끔하게 되어 있어서 좋았어요. 분식점이나 토스트점 중에서 낙서한 포스트잇 덕지덕지 붙어있는 집 많잖아요. 그런 집은 왠지 비위생적인 느낌도 들고 정신 없어서 제 스타일은 아니더라고요. 매장은 좁지만 카페처럼 정돈되어 있어서 인상이 좋았어요. 그렇지만 집에서 먹을 것이기 때문에 포장 주문했습니다. 요렇게 스티커를 붙여서 나오는데 무슨 토스트인지 체크는 안해줍니다. .. 2018. 7. 31.
나는 어떤 성격일까 성격의 7가지 유형 우리는 자신의 성격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을까요? 나도 나 자신이 헷갈릴 때가 많은데요. 나는 어떤 성격일까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미국 정신의학자 클로닝거의 보편적인 성격의 7가지 유형을 정리해봤습니다. 자신의 성격은 어떨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 새로운 것을 탐색하고자 하는 성격 항상 새로운 기회에 호기심을 갖고 도전을 추구하는 성격입니다. 새로운 경험에 대해 마음이 열려있고 자신의 생각과 다른 사안에도 융통성을 가지고 임합니다. 대체적으로 열정적이고 자유분방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반면 금하고 충동적이어서 쉽게 흥분하며 쉽게 지루함을 느낍니다. 낯선 상황을 즐기지만 단순 반복되는 작업을 잘 견디지 못합니다. 2. 보수적이며 안전한 것을 추구하는 성격 새로운 것보단 안전을 택하는 사람들입니다. 조.. 2018. 7. 31.
민감하고 예민한 사람들의 5가지 특징 저는 잠귀가 밝은 편이라 작은 소리에도 깨곤 하는데요. 푹 자고 싶을 때 깨면 참 피곤합니다. 일자 샌드가 쓴 는 남들보다 민감하고 예민한 사람들의 위한 심리학 책인데요. 이런 성격의 5가지 특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임계점이 매우 낮다 남들에게는 아무렇지도 않은 소리나 모습, 냄새 등에 신경이 곤두서고 짜증이 납니다. 제가 말했던 잠귀가 밝아 작은 소음에도 깬다거나 도서관에서 다른 사람들이 내는 작은 소리에도 신경이 쓰입니다. 냄새에 민감해 다른 사람의 향수 냄새, 담배 냄새를 코가 금방 알아채고 싫어하는 냄새일 경우 참기 힘들어합니다. 감각적으로 임계점이 낮기 때문에 주변 상황 변화에 따라 쉽게 고통받습니다. 2. 필요 이상으로 양심적이다 남들보다 민감한 사람은 대체로 양심적이고 모든 일에 책임감을.. 2018. 7. 30.
사업을 시작해야 하는 5가지 이유 불경기 때 기업에선 명예퇴직 바람이 불곤 합니다. 대기업이든 공기업이든 중소기업이든 명예퇴직을 하지 않더라도 회사를 나와서 생계를 꾸려가야 하는 시점이 꼭 오는데요. 최임수 저자의 을 통해 사업을 시작해야 하는 5가지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1. 평생직장은 자기 사업뿐이다. 회사의 입장에서는 나이든 직원보다 젊고 유능한 직원을 원합니다. 만약 내가 회사에 가져다주는 이익이 월급보다 적어지면 자연스럽게 내 자리는 다른 사람에게 내줄 수밖에 없습니다. 내 자리를 보전하기 위해선 치열한 내부경쟁에서 이겨야 하는데요. 그런 싸움을 이겨내 정년퇴직을 하더라도 100세 인생에서 퇴직 후의 시간은 인생의 반이 되는 긴 기간입니다. 하지만 자신만의 사업을 하고 있다면 정년으로부터 해방되어 건강이 허락할 때까지 일할 수.. 2018. 7. 30.